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805] 파일을 디비로 어떻게 옮길 수 있습니까?
박인식 [siksik73] 1443 읽음    2006-02-23 15:22
저는 MS Access 2000 을 사용하고 Builder6 으로 ADO 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My sql 이나 MS-SQL 서버 같은 경우는 Bulk Insert 를 이용해서 파일의 데이터를 디비로 옮길 수 있던데
MS Access 2000 에서는 Bulk insert 문이 아예 동작을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사용한 것이 다음과 같은 쿼리를 프로그램에 넣어서 실행 했더니 에러만 나는군요.
1) sql = "INSERT INTO AdapterTable Select * From [Text;D:\project\gui\DB\].[abc.txt]"
    schema.ini 파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bcp.txt]
    ColNameHeader = False
    DATAFILETYPE = 'char'
    FIELDTERMINATOR = ','
    KEEPNULLS

에러 내용 : 인수가 잘못 되었습니다.

2) sql = "INSERT INTO AdapterTable  Select * From 'D:\\project\\gui\\DB\\abc' WITH (FIELDTERMINATOR = ',')"
   schema.ini 파일은 없습니다.

에러 내용 : 쿼리가 구문 오류 입니다. 쿼리문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파일명의 확장자를 써 주기 위해 . 을 찍으니 (abc.txt) 점 때문에 에러가 나서 점을 빼고 실행하였습니다.

3) sql = "INSERT INTO AdapterTable Select * From [Text;D:\\project\\gui\\DB\\].[bcp.txt] WITH (DATAFILETYPE = 'char',FIELDTERMINATOR = ',',KEEPNULLS)";
  
    schema.ini 파일은 없습니다.

에러 내용 : With OwnerAccess Option 선언의 구문 오류입니다.


위의 에러들은 MS-Access 에서 쿼리 부분만 넣어서 실행 했을 때 나온 에러 내용입니다.(Builder 에서 보여 주는 에러보다 더 자세한 것 같아서요)

제가 원하는 것은 빠른 속도로 Access DB 테이블에 값을 넣는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 파일에다가 일정한 포멧으로(Access 에서 파싱할 수 있는 형태) 데이터를 쓰고 쿼리 한번으로 그 파일에 내용을 디비 테이블에 넣고 싶습니다. 고수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도와 주십시오.

+ -

관련 글 리스트
43805 파일을 디비로 어떻게 옮길 수 있습니까? 박인식 1443 2006/02/23
43809     Re:파일을 디비로 어떻게 옮길 수 있습니까? 박인식 1635 2006/02/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