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MS Access 2000 을 사용하고 Builder6 으로 ADO 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My sql 이나 MS-SQL 서버 같은 경우는 Bulk Insert 를 이용해서 파일의 데이터를 디비로 옮길 수 있던데
MS Access 2000 에서는 Bulk insert 문이 아예 동작을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사용한 것이 다음과 같은 쿼리를 프로그램에 넣어서 실행 했더니 에러만 나는군요.
1) sql = "INSERT INTO AdapterTable Select * From [Text;D:\project\gui\DB\].[abc.txt]"
schema.ini 파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bcp.txt]
ColNameHeader = False
DATAFILETYPE = 'char'
FIELDTERMINATOR = ','
KEEPNULLS
에러 내용 : 인수가 잘못 되었습니다.
2) sql = "INSERT INTO AdapterTable Select * From 'D:\\project\\gui\\DB\\abc' WITH (FIELDTERMINATOR = ',')"
schema.ini 파일은 없습니다.
에러 내용 : 쿼리가 구문 오류 입니다. 쿼리문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파일명의 확장자를 써 주기 위해 . 을 찍으니 (abc.txt) 점 때문에 에러가 나서 점을 빼고 실행하였습니다.
3) sql = "INSERT INTO AdapterTable Select * From [Text;D:\\project\\gui\\DB\\].[bcp.txt] WITH (DATAFILETYPE = 'char',FIELDTERMINATOR = ',',KEEPNULLS)";
schema.ini 파일은 없습니다.
에러 내용 : With OwnerAccess Option 선언의 구문 오류입니다.
위의 에러들은 MS-Access 에서 쿼리 부분만 넣어서 실행 했을 때 나온 에러 내용입니다.(Builder 에서 보여 주는 에러보다 더 자세한 것 같아서요)
제가 원하는 것은 빠른 속도로 Access DB 테이블에 값을 넣는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 파일에다가 일정한 포멧으로(Access 에서 파싱할 수 있는 형태) 데이터를 쓰고 쿼리 한번으로 그 파일에 내용을 디비 테이블에 넣고 싶습니다. 고수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도와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