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649] Re:TChart 문제 (Logarithmic)
외랑 [] 983 읽음    2006-02-13 12:06
쩡이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
: 처음에는 Y축 값으로 약1200이상 들어가면 프로그램이 오류메세지를 띄우면서 멈춰버렸습니다.
- Y의 값이 1200보다 커지면 오류인가요? 질문을 잘 모르겠어요.. 조금 더 자세히 질문해 주시면 답변해드릴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Y축 라벨이 50씩 값이 올라가는데요. 위쪽으로 갈수록 모여져서(?) 그려집니다.
- Log를 사용하시면 당연히(?) 모여져서 그려집니다. Y값의 log값으로 생각해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는 Log함수의 특징이라 그렇습니다. 전 영역중 큰쪽이든 작은쪽이든 한쪽을 자세히(? 관심영역을) 보이고 싶을때 쓸수있습니다.
Chart부분 소스를 보여주시면 좀 더 상세한 답변을 드릴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럼 하시는 일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쩡이 님이 쓰신 글 :
: C++Builder 6 사용자입니다.
: 빌더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TChart를 이용해서 그래프를 나타낼려고 합니다.
: 처음에는 Y축 값으로 약1200이상 들어가면 프로그램이 오류메세지를 띄우면서 멈춰버렸습니다.
: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은 질문이 몇 개 있더군요.)
: 그래서 차트를 더블클릭하면 나타나는 Editing 창의 Axis/Scales 안의 Left Axis에 Logarithmic (대수?)
: 이 옵션을 사용하니 커다란 값도 입력은 잘 받습니다.
:
: 질문드리고자하는 내용은..첨부파일을 보시면
: Y축 라벨이 50씩 값이 올라가는데요. 위쪽으로 갈수록 모여져서(?) 그려집니다.
: 균일하게 그리게하고 싶은데요.
: 다른 컴포넌트와 충돌이 나는가 싶어 다른 컴퓨터에 빌더 하나만 달랑 설치해도 마찬가지입니다.
: 어찌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원래 그런건지도 모르겠구요.
: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늘 하루도 즐거이~

+ -

관련 글 리스트
43642 TChart 문제 (Logarithmic) 쩡이 956 2006/02/13
43649     Re:TChart 문제 (Logarithmic) 외랑 983 2006/02/13
43660         Re:Re:TChart 문제 (Logarithmic) 쩡이 932 2006/02/13
43662             Re:Re:Re:TChart 문제 (Logarithmic) 외랑 1988 2006/02/13
43674                 Re:Re:Re:Re:TChart 문제 (Logarithmic) 쩡이 1117 2006/02/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