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성훈.해미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정성훈.해미입니다.
:
: 몇 번 찾다가 포기하고 염치없게 질문을 올립니다.
:
: 파일 확장자 링크를 해 놓을 경우
: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링크된 프로그램에서 해당 파일을 열게하려고 합니다.
:
: 문제는 링크 프로그램이 실행만 되고 파일이 자동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 혹자는 COM을 이용하면 된다는데요.
:
: 아직까지 제가 초보수준이라 잘 애해가 안되고 방법도 ...
:
: 비슷한 코딩 경험이 있으신분 한수 부탁드립니다~~
:
: //----------------------------------------
: // ┏┓
: // ┣┻┓┏ ┃┃ 작은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 // ┃♡┃┣ ┣┫┏┓
: // ┗━┛┗ ┃┃┣┫┏┓┏┓ - 정성훈.해미
: // ━━━━━━━━━┣┛┣┛┗┫━━━━━━
: //----------------------------------------
확장자가 링크되있을경우
화일을 더블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파라메터로 더블클릭한 화일이 전달됩니다.
예를들어
a.txt
를 더블클릭하면
notepad a.txt
이런식으로 실행이 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프로그램 처음 실행될 때에
ParamCount,ParamStr 함수를 이용해서
파라메터를 체크해서 화일을 열어주면 되겠습니다.
if ( ParamCount() > 1 )
{
AnsiString FileName = ParamStr(1);
LoadFile(FileName);
}
이런식으로요. ParamCound,ParamStr에 대해서
도움말을 찾아보시면 답을 찾으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