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430] 초보적인 질문.... 새로운 소켓 클래스 생성
김도훈 [] 896 읽음    2006-01-24 17:30
처음으로 빌더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중입니다.
소켓을 이용한 간단한 통신 프로그램을 짜고 있는데 진도가 나가질 않아서 질문을 올립니다.

1.클래스를 새로 구현 할려고 하는 꼭 컴퍼넌트로 해야 하나요?
컴퍼넌트가 아닌 unit을 하나 새로 생성한 다음에 거기서 헤더 파일에 클래스 정의 하고 메인 폼에서 클래스를 불러 와서
사용하는데 새로 정의된 클래스내에 TClientSocket을 선언 햇는데 런 하면 에러는 안 나는데 버튼을 눌러서 소켓의 멤버 변수들을 불러주면 에러가 나는 군요...클래스를 새로 정의 할때 컴퍼넌트로 꼭 해야 하나요? 그렇지 않다면 컴퍼넌트로 만들었을때와 아닐때의 차이점을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2.컴퍼넌트로 만들지 않고 그냥 클래스를 생성 하였을 경우 이벤트들 OnConnect, OnError 등을 사용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처음 공부할때 컴퍼넌트를 사용 하면 Object Inspector 에서 지정하면 되는데 직접 사용 하려니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3.질문이 길어졌네요...^ㅡ^;;
빌더에 관한 강좌나 문서 또는 책중에 소켓에 관해서 조금 자세히 나온것은 없을까요? 유료여도 상관 없는데
가지고 잇으신 분이나 알고 잇으신 분은 알려 주시면 감사 합니다.....공유 해주시면 더 감사 하고요....

4.포럼이 정리가 잘되있는데 여기 말고 또 이런 포럼이나...활성화된 카페나 블로드, 웹사이트 등을 알고 있으시면 좀 알려 주세요.....


마지막으로 BCB 가 먼가요? ㅋㅋㅋ

질문이 너무 길었네요...빠른 답변해 주시면 감사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3430 초보적인 질문.... 새로운 소켓 클래스 생성 김도훈 896 2006/01/24
43469     Re:초보적인 질문.... 새로운 소켓 클래스 생성 고황일 993 2006/01/27
43444     Re: 다시 질문 김도훈 759 2006/01/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