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420] Re:다중상속.. 이거 안되는건가요
김태선 [jsdkts] 938 읽음    2006-01-24 11:12
C++에서 다중 상속 당연히 잘 됩니다.
링크에러는 아마도 상속한 클래스에 구현해줘야 할 함수가 있거나, 상속한 클래스의 실제 구현 내용이 없어서 일 겁니다.
다중 상속에 관해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코드를 차근차근히 문법에 기초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df 님이 쓰신 글 :
: 허접한 질문이라도 양해를.. 초보라..
: 걍 혼자 생각해본건데 외부에서 가져온 클래스를 수정없이 상속받아서 내가만든 슈퍼클래스에 갖다붙이는게 가능할까해서요. 물론 vcl 은 안되는건 압니다. 걍 호기심차원에서..
: 이렇게 해보았습니다.
:
: #include <stdio.h>
: //----------------------------------------------------------------------------
: class TTest
: {
:     public:
:         void PrintA(){printf("hello ");};
:         void PrintB(){printf("world!\n");};
: };
: //-------------------------------------------------------
:
: class TGreet
: {
:     public:
:         virtual void PrintA();
:         virtual void PrintB();
: };
:
: class TGreetEn : public TGreet, public TTest
: {
:     //
: };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
:     TGreet* Greet = new TGreetEn;
:     Greet->PrintA();
:     Greet->PrintB();
:     delete Greet;
:     getchar();
:     return 0;
: }
: //---------------------------------------------------------------------------
:
: TTest 가 어디서 가져온 수정하기싫은 클래스라고 치고요, TGreenEn 에서 다중상속을 통해 상위추상 메소드들을 구현했다고 쳐주면 안되는건지..
: 실행해보니 컴파일까지 되는데 링크에서가 나네요.
: 흠.. 개념없는 삽질한건지.. 궁금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3419 다중상속.. 이거 안되는건가요 df 809 2006/01/24
43420     Re:다중상속.. 이거 안되는건가요 김태선 938 2006/01/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