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355] Re:이런 경우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h [] 914 읽음    2006-01-18 02:38
제가 질문 의도를 제대로 파악했는지 잘 모르겠으나 "따로 논다"는 말씀을 보니
WinAPI 함수인 SetParent를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SetParent(다이얼로그폼의 윈도우핸들 , 부모윈도우핸들);

개념 상 유의하실 것은 빌더에서 Owner와 Parent는 다른 개념이라는 것입니다.
Owner는 delete 책임 소재이고 Parent는 나타나는 위치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Button1의 Owner가 Form1이라면 Button1을 적절한 시기에 delete할 책임이 Form1에 있습니다.
Button1의 Parent가 Form1이라면 Button1은 Form1 상에 나타나게(보이게) 되며 그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이 둘은 같은 게 일반적이지만 달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즐프하세요.

이걸 어떻게 하면 ...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궁금한것이 생겨서..질문을 올려봅니다.
: 빌더에서 사용중인 TeeChart를 VC에서 써보려고, 제가 필요한 다이얼로그 폼 형태를 빌더로 만들고,
: DLL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VC로 실행파일을 만들고 실행중에 DLL내의 폼 Show()를 호출하여
: 화면에 보이게 하였습니다.
: 저의 의도는 VC에서 자신의 다이얼로그처럼 빌더 DLL내의 폼을 써먹고자 하는 것입니다.
: 근데 이렇게 하니까 VC실행폼과 DLL의 실행폼이 각기 놀기(?)가 되는 당연한 현상이....
: 음... 실행폼 밑에 DLL폼이 깔려서 안보인다던지 하는 ...그런 현상이.. 나오는 거지요..
:
: DLL실행폼에서 생성자의 Owner는 NULL로 Form(NULL)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
: 요넘을 VC실행폼의 핸들을 Owner로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혹은 Parent로 주면 어떻게 될까
: 이런 생각이 들어서, 질문을 올려 봅니다.
:
: 1.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2. 아니면 폼이 아닌 Frame으로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 의견을 주셔도 좋고, 명쾌한 답변도 좋습니다....^^
: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3342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걸 어떻게 하면 ... 725 2006/01/17
43355     Re:이런 경우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h 914 2006/01/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