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tree 님이 쓰신 글 :
: VC++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빌더로 만든 프로그램의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
: 거기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싶은데
:
: 메인 폼의 핸들은 구했는데 버튼의 ID가 뭔지 도저히 알수가 없네요.
: VC++같은 경우엔 IDC_BUTTON_A 이런식으로 resouce.h에 ID가 설정되어 있는데.
: ID만 알면 WM_COMMAND 메시지 보내서 버튼을 클릭하고 싶은데 어떡게 해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 소스를 봐도 버튼의 ID가 정의된 부분은 없네요.
: 제발 좀 가르쳐 주십시오 ㅠㅠ
모르긴 해도 그 ID는 찾을 수 없으실 겁니다.
대안으로는,
프로그램 실행 시에 버튼의 윈도우 핸들을 구한 다음
WM_LBUTTONDOWN ,WM_LBUTTONUP 메시지를 쌍으로 보내야 할겁니다.
보통 빌더의 버튼은 TButton을 많이 사용하는데 그 윈도우클래스이름은 "TButton"입니다.
해당 버튼의 윈도우 타이틀은 TButton의 Caption 속성에 나와 있는 것이구요.
이 두개는 소스를 보면 나와 있으므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소스가 없다면 빌더로 제작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는 상태에서, 빌더의 WinSight32나 VC++의 Spy++ 프로그램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