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기식.with☆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또 오랜만에 들어왔네요..
:
: PLC와 통신을 하게 되었는데 랜을 통해서 통신을 해야 합니다.
:
: 우찌우찌 해서 BCB6로 Server와 Client를 만들어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요...
: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처음이라 많이 어렵네요...
:
: 일단 기초적인 질문입니다.. ^^;
:
: Component에서 Internet 탭에 보면 여러가지 콤포넌트들이 있는데요..
: TServerSocket, TClientSocket, TTcpServer, TTcpClient, TUdpSocket...
: TServerSocket/TClientSocket과 TcpServer/Client의 차이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
: 검색해보니 후자는 크로프 플랫폼을 위한 것이라는 내용이 보이던데...
: 그것 말고는 차이가 없는 것인가요?
:
: Indy 콤포넌트를 많이 쓰시던데 저는 아직 어렵네요..
: 좀더 익숙해지면 공부해봐야겠습니다.
:
: 그리고 Udp로 접속할 경우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데이터를 전송해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더군요.
: UDP Protocol 자체가 에러 체크를 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그것 때문인가요?
: 그렇다면 어떻게 접속이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을까요?
:
: PLC와 통신을 한다면 어떤 프로토콜이 적당할지도 모르겠네요.
: 안정성으로 보면 TCP가 좋겠는데..
: 전송하는 데이터 량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 한번에 전송할 것이 100Byte 미만일껍니다.
:
: 에러 처리 등... 여러가지로 난해한데..
: 도움될만한 자료나 서적이 있으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하드웨어 설계에도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좀 원론적인 서적이 좋겠는데 찾기가 쉽지 않네요..
: 아니 서점 갈 시간이... ㅠ.ㅠ
:
: 도움 부탁드립니다.
PLC가 UDP 통신을 지원하나요? TCP만을 지원한다면, 테스트 프로그램도 TCP로 구현해야 할것입니다.
TCP/IP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간단히 보실려면, "TCP/IP 소켓프로그래밍 Version C" (사이텍미디어)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