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138] Re:PaintBox사용법 좀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이성제 [14dia] 1084 읽음    2005-12-31 16:50
저 같은 경우에는 TImage를 사용 해서 하는데요.

마우스 무브 이벤트에

ssLeft 값이 넘어 왔을때

Image1->Picture->Bitmap->Canvas->LineTo(X,Y); 하심 되요

그리고 else 일때

Image1->Picture->Bitmap->Canvas->MoveTo(X,Y); 하심 되구요 ㅎ

여기서 LineTo로 하는 이유는 Pixels[X][Y] = 0;

이런식으로 하면 한 픽샐만이 변하기 때문에 드래그 효과를 거의 볼 수 없죠.

그러므로 LineTo로 한점에서 한점을 계속 해서 이어 주는거죠.

그럼 그림을 그리는 것 처럼 할 수 있답니다.



이도오 님이 쓰신 글 :
: PaintBox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영 감이 않와서요.
: 그림판을 만들고 있는데요. PaintBox에서는 자유선을 어떻게 구현하는 지도 좀 알려주세요.
: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3132 PaintBox사용법 좀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이도오 903 2005/12/31
43138     Re:PaintBox사용법 좀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이성제 1084 2005/12/31
43139         Re:Re:PaintBox사용법 좀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이성제 1099 2006/01/0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