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 같은 경우에는 TImage를 사용 해서 하는데요.
마우스 무브 이벤트에
ssLeft 값이 넘어 왔을때
Image1->Picture->Bitmap->Canvas->LineTo(X,Y); 하심 되요
그리고 else 일때
Image1->Picture->Bitmap->Canvas->MoveTo(X,Y); 하심 되구요 ㅎ
여기서 LineTo로 하는 이유는 Pixels[X][Y] = 0;
이런식으로 하면 한 픽샐만이 변하기 때문에 드래그 효과를 거의 볼 수 없죠.
그러므로 LineTo로 한점에서 한점을 계속 해서 이어 주는거죠.
그럼 그림을 그리는 것 처럼 할 수 있답니다.
이도오 님이 쓰신 글 :
: PaintBox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영 감이 않와서요.
: 그림판을 만들고 있는데요. PaintBox에서는 자유선을 어떻게 구현하는 지도 좀 알려주세요.
: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