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052] Re:TBitmap 과 TBitmap을 머지 시킬경우
김태선 [jsdkts] 1077 읽음    2005-12-23 18:56
3번째 TBitmap 은 불필요해 보이는군요.
Timage 가 깜빡이는 문제는 폼에 doublebufferd = true;
해주면 해결됩니다.

세번째는 필요없이
그냥 첫번째 그림을 화면에 표시하고자 하는 이미지나 페인트박스에
그리시고 그 위에 두번째 그림을 그리시면 됩니다.
두번째 그림을 그리실때는 배경이 투명하게 먹어야 하므로
해당 캔버스에 transparent = true;
해주고 배경이 되는 컬러를 지정하거나 해주면 됩니다.

아마도 예제 비슷한 것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럼..

PILI 님이 쓰신 글 :
: 이미지캡쳐 프로그램을 작성중입니다..
:
: 방법은 TBitmap을 3개 생성한 후
:
: 첫번째 비트맵에는 캡쳐한 이미지를
:
: 두번째 비트맵에는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고자 합니다. 그림판 처럼요.
:
: 3번째 비트맵은 첫번째와 두번째 비트맵을 합친 이미지를 넣을려구 합니다.
:
: 그리고 3번째 비트맵을 paintbox에 뿌려주도록 하려고 합니다.
:
: 이게 맞는 방법인지 확실치가 않네요..
:
: TImage를 사용하니.. 그릴때 깜빡거림이 생겨서 paintbox로 바꾸었는데..
:
: 현재 상태는 첫번째 비트맵(캡쳐한이미지)을 paintbox에 뿌려준후 마우스로 그림을 그릴때는 두번째 비트맵에 그린 후
:
: 이걸 bitlblt함수를 사용해 첫번째 비트맵과 두번째 비트맵을 합친 후 다시 bitblt함수를 사용해 세번째 비트맵에 넣습니다.
:
: 그리구 세번째 비트맵을 최종적으로 paintbox에 뿌려 주는데 문제는
:
: 마우스로 그림을 그릴 때 두번째비트맵의 배경색이 화면을 덮어 버리는 바람에 첫번째 비트맵(캡쳐한 이미지)의 이미지가 보이질 않네요
: 말이 참 헷갈리네요..^^;;..
:
: 제가 궁금한것은 이미지 캡쳐 후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데 제 방법이 맞는건지..
:
: 또하나 비트맵을 서로 합쳐서 뿌려주는게 가능한지요..

+ -

관련 글 리스트
43051 TBitmap 과 TBitmap을 머지 시킬경우 PILI 859 2005/12/23
43052     Re:TBitmap 과 TBitmap을 머지 시킬경우 김태선 1077 2005/12/23
43073         Re:Re:TBitmap 과 TBitmap을 머지 시킬경우 PILI 775 2005/12/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