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번째 TBitmap 은 불필요해 보이는군요.
Timage 가 깜빡이는 문제는 폼에 doublebufferd = true;
해주면 해결됩니다.
세번째는 필요없이
그냥 첫번째 그림을 화면에 표시하고자 하는 이미지나 페인트박스에
그리시고 그 위에 두번째 그림을 그리시면 됩니다.
두번째 그림을 그리실때는 배경이 투명하게 먹어야 하므로
해당 캔버스에 transparent = true;
해주고 배경이 되는 컬러를 지정하거나 해주면 됩니다.
아마도 예제 비슷한 것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럼..
PILI 님이 쓰신 글 :
: 이미지캡쳐 프로그램을 작성중입니다..
:
: 방법은 TBitmap을 3개 생성한 후
:
: 첫번째 비트맵에는 캡쳐한 이미지를
:
: 두번째 비트맵에는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고자 합니다. 그림판 처럼요.
:
: 3번째 비트맵은 첫번째와 두번째 비트맵을 합친 이미지를 넣을려구 합니다.
:
: 그리고 3번째 비트맵을 paintbox에 뿌려주도록 하려고 합니다.
:
: 이게 맞는 방법인지 확실치가 않네요..
:
: TImage를 사용하니.. 그릴때 깜빡거림이 생겨서 paintbox로 바꾸었는데..
:
: 현재 상태는 첫번째 비트맵(캡쳐한이미지)을 paintbox에 뿌려준후 마우스로 그림을 그릴때는 두번째 비트맵에 그린 후
:
: 이걸 bitlblt함수를 사용해 첫번째 비트맵과 두번째 비트맵을 합친 후 다시 bitblt함수를 사용해 세번째 비트맵에 넣습니다.
:
: 그리구 세번째 비트맵을 최종적으로 paintbox에 뿌려 주는데 문제는
:
: 마우스로 그림을 그릴 때 두번째비트맵의 배경색이 화면을 덮어 버리는 바람에 첫번째 비트맵(캡쳐한 이미지)의 이미지가 보이질 않네요
: 말이 참 헷갈리네요..^^;;..
:
: 제가 궁금한것은 이미지 캡쳐 후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데 제 방법이 맞는건지..
:
: 또하나 비트맵을 서로 합쳐서 뿌려주는게 가능한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