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캡쳐 프로그램을 작성중입니다..
방법은 TBitmap을 3개 생성한 후
첫번째 비트맵에는 캡쳐한 이미지를
두번째 비트맵에는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고자 합니다. 그림판 처럼요.
3번째 비트맵은 첫번째와 두번째 비트맵을 합친 이미지를 넣을려구 합니다.
그리고 3번째 비트맵을 paintbox에 뿌려주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게 맞는 방법인지 확실치가 않네요..
TImage를 사용하니.. 그릴때 깜빡거림이 생겨서 paintbox로 바꾸었는데..
현재 상태는 첫번째 비트맵(캡쳐한이미지)을 paintbox에 뿌려준후 마우스로 그림을 그릴때는 두번째 비트맵에 그린 후
이걸 bitlblt함수를 사용해 첫번째 비트맵과 두번째 비트맵을 합친 후 다시 bitblt함수를 사용해 세번째 비트맵에 넣습니다.
그리구 세번째 비트맵을 최종적으로 paintbox에 뿌려 주는데 문제는
마우스로 그림을 그릴 때 두번째비트맵의 배경색이 화면을 덮어 버리는 바람에 첫번째 비트맵(캡쳐한 이미지)의 이미지가 보이질 않네요
말이 참 헷갈리네요..^^;;..
제가 궁금한것은 이미지 캡쳐 후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데 제 방법이 맞는건지..
또하나 비트맵을 서로 합쳐서 뿌려주는게 가능한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