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674] Re:[질문]UTF-8 형식 처리에 대해서...
박정진.바보 [reilover] 2219 읽음    2005-11-25 16:21
전 우선 빌더6을 사용합니다.
마술감자.명국진님 말씀처럼 아마 5에는 없을지도 모르겠군요.
(장담은 못하겠습니다만..)
우선 해당 함수의 선언? 은 system.hpp파일에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nsiString AnsiText;
WideString WideText;
//  AnsiString을 UTF-8로 변환해 줍니다.
WideText = UTF8Encode(AnsiText);

//  인코딩된 UTF-8데이터를 AnsiString타입으로 변환해 줍니다.
AnsiText= UTF8Decode(WideText);

사용법은 위와 같이 초 간단합니다.
(정말 간만에 아는 질문 하나 올라와서 즐거워라~~하면서 답변다는군요..ㅠㅠ)

차베스 님이 쓰신 글 :
: UTF-8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는 텍스트 파일을 읽어서 문자열 비교 및 Parsing을 하려 합니다.
: 그런데, UTF-8 형식의 데이타를 Ansi 타입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물론 다른 질문 내용들 중에 UTF8Encode(), UTF8Decode() 이라는 함수를 박지훈.임프 라는 분이
: 소개를 하시더군요... 그것도 VCL에 있다고요...
: 근데요~ VCL 관련 헤더파일 다 찾아봐도 UTF-8 관련 문구 자체도 안보이거든여......
: 그리고 VCL에 있다면 다른 헤더파일 Include할 필요도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거 아닌가여?
: 근데... 해당 함수가 존재하지 않던데.....
: 어떻게 하면 이 함수를 쓸 수 있는지요?
: 아니면 다른 방법이라도.....
: 제가 좀 무식해서 그런데 좀 갈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 -

관련 글 리스트
42671 [질문]UTF-8 형식 처리에 대해서... 차베스 1027 2005/11/25
42674     Re:[질문]UTF-8 형식 처리에 대해서... 박정진.바보 2219 2005/11/25
42672     빌더 5에는 없습니다. 델파이 6부터.. 마술감자.명국진 1108 2005/11/25
42675         Re:빌더 5에는 없습니다. 델파이 6부터.. 차베스 1158 2005/11/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