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쎄요.. 각론에 대해서 질문을 하시면 이것저것 드릴 말씀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개론을 물으시니 막막하네요. ^^;
물론 다른 부분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이더넷 통신도 어디까지 접근을 하실건지, 어떤 내용으로 핸들링을 하실건지에 따라 공부해야 될 부분이 상당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다른 장치와의 통신을 언급하셨는데, 그러면 그장치가 일반 PC인지, 아니면 마이컴, 또는 임베디드 시스템인지에 따라 그쪽 내용들까지 파악이 되셔야 되는 내용들도 있는지라.. 단순히 게시판에서 답글 몇줄로 언급이 될 내용은 아니리라 봅니다.
또 제가 그렇게 조언을 드릴 많큼 실력이 되지도 않구요..
결국 저도 개론수준에서 드릴 수 있는 말씀은 기본적인 이더넷 통신에 대한 개념을 잡으시고, 그래야 빌더에서 제공되는 컴퍼넌트들의 속성이나, 함수, 이벤트들이 이해가 되실겁니다. 또 빌더의 헬프도 이해하시기가 편하실 거구요.
무조건 일단 책을 보십시오 하고 말씀드리기가 좀 가벼운 답변이 될런지는 모르겠으나, 특별히 옆에서 꼼꼼히 지도해주는 누군가가 있기전에는 (설령 그렇다고 하더라도..) 혼자서 지식을 습득해 나가야 겠지요..
일단 제가 추천을 드리는 방법은 강컴같은 인터넷서점에 가셔서 소켓프로그램 관련 서적들중 잘팔리고, 사용자평이 좋은 책을 한권 구입하셔서 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포럼의 강좌/문서, 자료실등에 보시면 소켓강좌도 있고, 빌더6의 한글 개발자 안내서도 있습니다. 다운받으셔서 관련 파트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또 소스가 포함된 관련 예제파일이나, E-Book 들도 보이네요..
두루두루 한번 둘러보시기를 권합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못한것 같아 죄송하구요, 부디 원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럼..
나그네 님이 쓰신 글 :
: 답변 너무 감사하고요
: 저는 Builder 5라서 일단 예제를 참조할수는 없네요
: 아참 빌더 6 책이 나왔는지요.
: 요즘 서점에 안가서리..
: 그리고 좀 더 접근하기 쉬운 조언 부탁합니다.
:
: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 일단 TCP/IP 소켓프로그래밍에 관한 관련지식 습득이나 서적을 한번 보시는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 그리고 빌더에 있는 예제중에 아래의 예제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
: : C:\~~\Borland\CBuilder6\Examples\Internet\Chat\
: :
: : 나그네 님이 쓰신 글 :
: : : 제가하고자하는것은요
: : : 랜으로 다른 장치와의 통신입니다.
: : : 너무 막연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 : 먼저 랜으로 접속할수있는 component가 어떤것인지?
: : : 그리고 주소는 어떻게 추가하는지?
: : : 그리고 데이타를 어떻게 주고 받는지?
: : : 그리고 그리고 그데이타의 히스토리를 작성하는지?
: : : 고수님들의 많은 댓글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