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2D게임부터 간단히 만들어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D게임은 GDI+을 독립적으로 이용하거나 DX7과 혼합으로 만드는게 가장 편합니다.
개발 환경적인 문제때문에 빌더로 직접 게임을 만드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빌더에서 DX나 OpenGL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 각종 게임 툴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VC++이나 그 외의 툴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개발 기간이 엄청 단축 됩니다.
DX에 대해서 빌더6도 5와는 다르지 않구요.. 개인적으로는 빌더5로 하시길 권장합니다.
게임 프로그램 구조는 일반 어플리케이션과 맨 아랫부분부터 다르기 때문에..
만들어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오픈 소스를 구해서 분석해 보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좋은칭구 님이 쓰신 글 :
: 저는 이제 갓 게임프로그램의 세계에 들어서는 프로그래머입니다.
:
: 물론 어플 경력은 조금 있습니다. c, c++, api까지는 어느정도 합니다.
:
: 그담이 문제인데요.
:
: directX 프로그래밍 기술을 익혀야 겜프로그램을 만들수 있다는데...
:
: 이것도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
: 완전 초보죠...^^;;
:
: 그래서 고수님들께 부탁드립니다..
:
: 어떤책으로 무엇을 공부해야할지 몰라서요...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
: 또. 제가 현재 빌러 5를 사용하는데.. 이것이 directx sdk와 문제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
: 그래서 빌더6을 사용하면 어떨까 싶은데요... 빌더6은 directX sdk와 문제가 없나요?
:
: 암튼 책과, 툴에 관련되서 어떻게 해야할지 갈필을 못잡겠네요....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