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172] Re: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전환에 대해서...
최준호.스페로 [sparrow] 2694 읽음    2005-10-17 18:03
안녕하세요 스페로 입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338
여기를 참조해 보시면 진수 변환 함수들이 있으니 이걸 응용 하시면될듯 합니다.

아쉽게도 AnsiStrning에 IntToHex밖에 없네요..

Edit에 10진수를 16진수로의 변환은 이렇게 하면되는데...
Edit1->Text = Edit1->Text.IntToHex(Edit1->Text.ToInt(),2);

나머지는 위에 링크를 보시고.. 참고해서 작성해야 할거 같습니다.


박청운 님이 쓰신 글 :
: 금방 c++빌더를 접한 초보입니다.
: 계산기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 진수 전환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보려고 합니다.
:
: 네개의 라디오버턴을 라디오그룹박스안에 넣었습니다.
: 당연히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이렇게 네개의 라디오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 에디터 박스에 나온 문자를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이렇게 버튼을 클릭할때마다 각각의 진수로 변환하게
: 만들려고 하는데..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
: 례를 들어 물어보자면..
: 8진수 라디오 버튼이 클릭된 상태에서 에디터 박스에 문자들을 씁니다.
: 다음 16진수 라디오버튼을 클릭하면 에디터 박스에는 인츰 16진수로 출력되여야 합니다.
: 이렇게 하자면 어떤 소스를 써야 할가요?
: 너무 초보다 보니 손을 댈수가 없어서..ㅠ.ㅠ
:
: 설명해주시는 분은 조금이라도 더욱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으면 합니다.
: 그럼 먼저 허리 굽혀 인사를 올립니다.
: 항상 행복하고 즐거우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2167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전환에 대해서... 박청운 2012 2005/10/17
42172     Re: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전환에 대해서... 최준호.스페로 2694 2005/10/17
42173         Re:Re: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전환에 대해서... 박청운 2225 2005/10/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