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방 c++빌더를 접한 초보입니다.
계산기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진수 전환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보려고 합니다.
네개의 라디오버턴을 라디오그룹박스안에 넣었습니다.
당연히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이렇게 네개의 라디오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에디터 박스에 나온 문자를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이렇게 버튼을 클릭할때마다 각각의 진수로 변환하게
만들려고 하는데..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례를 들어 물어보자면..
8진수 라디오 버튼이 클릭된 상태에서 에디터 박스에 문자들을 씁니다.
다음 16진수 라디오버튼을 클릭하면 에디터 박스에는 인츰 16진수로 출력되여야 합니다.
이렇게 하자면 어떤 소스를 써야 할가요?
너무 초보다 보니 손을 댈수가 없어서..ㅠ.ㅠ
설명해주시는 분은 조금이라도 더욱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먼저 허리 굽혀 인사를 올립니다.
항상 행복하고 즐거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