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133] [질문]소켓통신에서...
공윤경 [csstra] 830 읽음    2005-10-12 09:36
void __fastcall TFrmMain::Login_Proc(AnsiString ID, AnsiString PW)
{
    ShowMessage("Test");
    PnlLogin->Visible=true;
    AnsiString msg;
    UserID = ID;
    UserPW = PW;
    msg = ID;
    msg += ",";
    msg += PW;
    SendToServer(msg,LOGIN);
}
두개의 프로그램에서요.. 한쪽에서 로그인을 하면 다른한쪽에서 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보고 맞으면
OK라는 메세지를 보내줍니다. 그럼 로그인을 했던 그 프로그램에서는 로그인하던 화면이 사라지고 리스트박스에 자료들이 출력되는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서 질문... ServerSocket, ClientSocket을 사용했구요.
제가 원하던 결과가 나오지 않고 로그인하는 화면에서 (죽는건 아니구요) 더이상 진전이 없어서요. 이상해서
어디서 멈추나..보려고 여기저기 ShowMessage("TEST");
등을 넣었거든요.
근데 이부분에서 저걸 써넣으니까 TEST라는 메세지창이 뜬후 그 뒷처리가 되는거예요. 그래서.. 뭔가..싶어서
ShowMessage를 지웠더니 또 안되요.
메세지를 보내주기전에 뭔가 처리를 해줘야 하는건가요?
ShowMessage는 그저 시간을 늘려준것 이외에는 아무것도 없을것 같구..
혹시나 해서 Sleep(10),Sleep(100)...별걸 다써봐도 안되더라구요.
개념이 잘 안잡힌 상태에서 여기저기서 줏어듣고 본걸로만 하다보니...

항상 한계가 있네요... 어찌된상황인지...답이라기보다...
뭐가 잘못된건지좀 말씀해주세요...
지금은 덜컥 시작하고보니 생각하지 못한부분... 또 이건안될것 같은데 .. 하는 부분
또...전혀 알수없는부분... 너무 많아서 살짝 접고 해놓은것부터 고쳐나가려구요...
여기서 강좌같은곳에 보면 어떤분이 친절한 설명과 함께 샘플소스들을 올려주셔서 보고서 따라하다보니..
비슷..하게 뭔가 되는거 같아서 무지무지 큰꿈을 안고 시작했는데 영...힘드네요. ^^;
아직 제가 메신저든 채팅이든... 그런걸 건드리기엔...아는게 너무 없는거 같아서요. ^^;
또다시 질문쟁이 검색쟁이가 될랍니다.


-하루종일 메신저처럼 볼랜드포럼켜놓고 사는 질문쟁이가.....

+ -

관련 글 리스트
42133 [질문]소켓통신에서... 공윤경 830 2005/10/12
42153     Re:[질문]소켓통신에서... evergreen 818 2005/10/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