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QL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ADO나 OLEDB를 사용하시는 것이 편하고 이점도 많습니다.
C++Builder와 Delphi에서도 ADO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좌 게시판을 검색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사용에 관한 정보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search.dll?action=simple&db=bcb_tutorial&keyword=ado&x=0&y=0&insubject=1&incontent=1
그럼,
오늘도 건승을 빕니다.
이성희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개발자 초보입니다.
: 데이타베이스 연결이 않되는 것 같으데 확인이 않됩니다
: 연결은 ODBC를 이용해서 연결하고 있습니다.
: 서버는 2000서버,SQL20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Database1->Connected = false;
: Database1->DriverName = "MS-SQL";
:
: Database1->Params->Clear();
: Database1->DatabaseName = DBName;
: Database1->AliasName= AliasName;
: Database1->Params->Add("USER NAME="+UserN+"");
: Database1->Params->Add("PASSWORD="+PassN+"");
: Database1->Params->Add("BLOBS TO CACHE=65535");
: try
: {
: Database1->Connected = true;
: }
: catch(...)
: {
: flag=false;
: ShowMessage("공통정보 서버를 찾을수 없습니다.");
: }
: Database1은 연결이 잘 이루어 지고 이상이 없습니다.
: 그런데 Database2를 사용하는 Query를 사용하면 서버 연결하라는 메세지 차이 나타납니다.
: 그리고 서버 로그인을 다시 한번 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는 사용이 잘 됩니다.
: Database1,Database2 메인폼이 실행되면서 연결 설정 되어있습니다.
: 그런데 프로그램 사용중에 다시한번 로그인하게 되는데 도무지 해결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
: Database2->Connected = false;
: Database2->DriverName = "MS-SQL";
:
: Database2->Params->Clear();
: Database2->DatabaseName = DBName2;
: Database2->AliasName= AliasName2;
: Database2->Params->Add("USER NAME="+UserN2+"");
: Database2->Params->Add("PASSWORD="+PassN2+"");
: Database2->Params->Add("BLOBS TO CACHE=65535");
:
: try
: {
: Database2->Connected = true;
: }
: catch(...)
: {
: flag=false;
: ShowMessage("서버를 찾을수 없습니다.");
: }
:
: 연결상태 체크해봤는데 연결중인지 여길 거치지 않네요
: 정말 답답합니다 ㅜ,.ㅡ
: if(Database2->Connected == false)
: {
: ShowMessage("업무일지 서버를 연결 할 수 없습니다.");
: Database2->Connected = true;
: }
:
: 여러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그럼 수고하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