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개발자 초보입니다.
데이타베이스 연결이 않되는 것 같으데 확인이 않됩니다
연결은 ODBC를 이용해서 연결하고 있습니다.
서버는 2000서버,SQL20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atabase1->Connected = false;
Database1->DriverName = "MS-SQL";
Database1->Params->Clear();
Database1->DatabaseName = DBName;
Database1->AliasName= AliasName;
Database1->Params->Add("USER NAME="+UserN+"");
Database1->Params->Add("PASSWORD="+PassN+"");
Database1->Params->Add("BLOBS TO CACHE=65535");
try
{
Database1->Connected = true;
}
catch(...)
{
flag=false;
ShowMessage("공통정보 서버를 찾을수 없습니다.");
}
Database1은 연결이 잘 이루어 지고 이상이 없습니다.
그런데 Database2를 사용하는 Query를 사용하면 서버 연결하라는 메세지 차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서버 로그인을 다시 한번 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는 사용이 잘 됩니다.
Database1,Database2 메인폼이 실행되면서 연결 설정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사용중에 다시한번 로그인하게 되는데 도무지 해결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Database2->Connected = false;
Database2->DriverName = "MS-SQL";
Database2->Params->Clear();
Database2->DatabaseName = DBName2;
Database2->AliasName= AliasName2;
Database2->Params->Add("USER NAME="+UserN2+"");
Database2->Params->Add("PASSWORD="+PassN2+"");
Database2->Params->Add("BLOBS TO CACHE=65535");
try
{
Database2->Connected = true;
}
catch(...)
{
flag=false;
ShowMessage("서버를 찾을수 없습니다.");
}
연결상태 체크해봤는데 연결중인지 여길 거치지 않네요
정말 답답합니다 ㅜ,.ㅡ
if(Database2->Connected == false)
{
ShowMessage("업무일지 서버를 연결 할 수 없습니다.");
Database2->Connected = true;
}
여러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럼 수고하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