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864] Re:[질문] Socket의 Hangup 문제..
civilian,안영제 [civilian] 1203 읽음    2005-09-08 16:33
네트웍의 구성상황을 알아야 좀더 정확한 답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론 클라이언트 <--> 서버간에 일정 간격으로 PING 패킷을 던지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즉, 클라이언트가 1분이나 5분 등 정해진 간격으로 의미없는 패킷을 보내고
서버는 이 패킷을 받으면 처리않고 버리는 것이죠.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모니터링 프로그램인데요..
:
: 프로그램 기동 후 얼마 동안은 잘 되는데..
: 며칠 지나면 .. 서버단에서 소켓으로 어떤 데이터를 주면 .. 아무 반응을 하지 않는...
: 마치 hangup 걸린 것 같은 그런 상태로 빠지는데..
:
: 소켓의 hangup 상황을 알아내는 방법이나,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시는
: 분 답변 바랍니다.
:
: 감사합니다.
:
: 땜빵으로 주기적으로 서버 단으로 ping 데이터(더미 데이터)를 보내고 리턴을
: 받으면 일단 살아 있는 것으로 간주하는데.. 이런 방법 밖에 없는 것인 지.. .
:
: 좋은 답변 바랍니다 .감사..

+ -

관련 글 리스트
41863 [질문] Socket의 Hangup 문제.. 땅주인 1504 2005/09/08
41864     Re:[질문] Socket의 Hangup 문제.. civilian,안영제 1203 2005/09/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