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710] Re:Re:답변감사합니다.
쥬신 [chusin] 1049 읽음    2005-08-29 18:58
정재훈 님이 쓰신 글 :
: 쥬신 님이 쓰신 글 :
: : if(Application->MessageBox(string.c_str(), " aa", MB_APPLMODAL | MB_ICONWARNING | MB_OKCANCEL) == ID_OK)
: : 위에 적힌 플래그좀 설명 부탁드리빈다. 이내용은 다른분의 소스에 있는 부분을 옮긴 겁니다.
: : 찾아 보니까요 처번쨰는 화면에 나타난 대화 상자가 종료되지 않으면 계속 남아 있구,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다. 두번쨰는 사운관련 플래그라구 하구요, 세번쨰는 자주 쓰는 거니까 설명 하지 않구요, 이걸 OK버턴을 누르면 조건 문을 탄다고 생각하거든요, 첫번쨰가 이해가 안됩니다.
:
: 먼저 if문 내부는 Application->MessageBox(string.c_str(), " aa", MB_APPLMODAL | MB_ICONWARNING | MB_OKCANCEL) 의 리턴결과가 ID_OK이면 이라는 거구요, 이제 내부실행인
: Application->MessageBox(string.c_str(), " aa", MB_APPLMODAL | MB_ICONWARNING | MB_OKCANCEL) 이걸 살펴보자면...
: 어플리케이션에서 메시지 박스를 하나 띄우라는 거지요. 내부의 텍스트는 string이란 녀석이구요(c_str()은 설명안해드려도 되죠?) 메시지박스의 캡션(이것도 설명안해도 되죠?)은 " aa"이구요,
: MB_APPLMODAL     -> 모달 타입으로 (메시지박스를 닫기 전에 어플리케이션으로 돌아갈수 없겠죠)
: MB_ICONWARNING  -> 윈도우 경고 아이콘이 메시지 박스에 나타납니다.
: MB_OKCANCEL        -> 메시지 박스에 버튼이 OK랑 CANCEL 이렇게 두개가 나타나게 되죠. (한글윈도우에선 "확인" "취소"로 나와도 놀라지 마세요... 자동이니까..ㅋㅋ) 여기서 OK를 누르면 ID_OK의 상수값이 리턴되어 젤 첨의 If문의 조건을 만족하는거죠...
:
: 이상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693 [질문]이구문에서 이애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한구문만 설명 부탁드립니다. 쥬신 824 2005/08/29
41703     Re:[질문]이구문에서 이애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한구문만 설명 부탁드립니다. 정재훈 1174 2005/08/29
41710         Re:Re:답변감사합니다. 쥬신 1049 2005/08/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