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651] Re:컴퓨터가 켜지자 마자 .exe파일이 실행되게 하는 방법 좀 질문이요
nicekr.황경록 [mpbox] 1323 읽음    2005-08-25 11:16
이도오 님이 쓰신 글 :
: 컴퓨터가 켜지자 마자 제가 만든 프로그램 즉 exe파일이 실행되게는 할 수 없나요?

컴퓨터가 켜지자 마자 .exe 파일이 실행되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Win32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로그인 되기전과 로그인 후 실행되도록 하는 방법이 있는데

*. 로그인 되기전에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하려면 그 프로그램은 NT 서비스 프래임워크에 맞추어서
제작되어야 합니다. 빌더의 경우 Win32 Service Application 프래임 워크를 제공하니 이에 맞추어
제작하시면 되고, 단 이때는 UI(User Interface)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로그인 후 실행되도록 하는 방법은 예전 도스시절 autoexec.bat (이름이 가물가물...) 과 같은
배치 프로세서가 존재합니다.

윈도우 시스템의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단축 아이콘이나 실행파일을
위치시키면 됩니다.
또다른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사용할 수 있는데 레지스트리를 사용하게 되면
단 한번만 실행시킬 수 있는등의 옵션사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Once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OnceEx

등이 있습니다.

용도에 맞추어 관련자료를 찾아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633 컴퓨터가 켜지자 마자 .exe파일이 실행되게 하는 방법 좀 질문이요 이도오 740 2005/08/24
41651     Re:컴퓨터가 켜지자 마자 .exe파일이 실행되게 하는 방법 좀 질문이요 nicekr.황경록 1323 2005/08/25
41639     Re:컴퓨터가 켜지자 마자 .exe파일이 실행되게 하는 방법 좀 질문이요 ^^ 963 2005/08/25
41635     Re:컴퓨터가 켜지자 마자 .exe파일이 실행되게 하는 방법 좀 질문이요 멀더 965 2005/08/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