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530] Re:[질문] MDI 프로그램 관련해서 질문 있습니다.~ ^^;
박지훈.임프 [cbuilder] 970 읽음    2005-08-18 22:06
거기에 딱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액션 관련 컴포넌트들을 쓰는 것입니다.
액션은 지금 원하시는 것과 같이, 유저 인터페이스 관련의 처리할 작업들을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액션을 쓰시려면, 스탠더드 탭의 액션리스트를 쓰는 약간 오래된 방법과, 메인메뉴 대신에 액션메인메뉴바, 툴바 대신에
액션툴바, 그리고 액션매니저 등을 쓰는 새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TAction이 중심인데, 첫번째 방법에서는
개별적인 액션들을 표준 툴바의 버튼이나 메뉴아이템에 연결시키는 방법이고, 두번째 방법은 아예 액션 관리 전용의
툴바, 메뉴를 이용하여 액션 관리를 좀 자동화하는 방법입니다.

사용법을 자세히 설명하려면 너무 길고...
첫번째 방법(액션리스트)를 이용하는 데모는 CBuilder6\Examples\Docking 에서 보실 수 있는데, 두번째 방법의
데모는 아쉽게도 없네요. 헬프를 동원하시기 바랍니다. ^^;;


WARSHIP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File->New -> MDI Project  로 시작해서
: 프로그램을 짯습니다.
:
: OnClose 에서 Action = caFree하니까 잘 지워지고 다 돼긴 하는데
: 보통 MDI 어플은 스스로 열려진 Child창의 수정 여부등에 맞추어
: 툴바와 메뉴의 Save 아이콘등이 자동으로 활성/비활성화 되지 않습니까?
:
: 그런데 막상 플그램은 거희 다 짯는데 위 기능을 구현하는데 애로사항이 꽃을 피우네요 ^^;
:
: 우선 차일드폼에서 수정되면 차일드폼이 메인폼을 직접 조작해서
: 툴바/메뉴의 Enable 프로퍼티를 true 로 설정해 주는 방법이 있겠지만.
:
: 왠지 이것 말고 뭔가 깔끔한? 자체 지원하는 방법이 있을것 같아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
: 혹시 제가 모르고 있는 깔끔한 방법이 있을듯 한데 ^^; 그럼 부탁드릴꼐요~
:
: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479 [질문] MDI 프로그램 관련해서 질문 있습니다.~ ^^; WARSHIP 843 2005/08/16
41530     Re:[질문] MDI 프로그램 관련해서 질문 있습니다.~ ^^; 박지훈.임프 970 2005/08/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