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간단한 체팅 클라이언트를 만들고 시험해 본 결과 종료시 불안정해서 아주 처음부터 다시 짜고 있습니다.
서버는 어느정도 안정화 된듯 하지만 클라이언트가 좀 문제더군요..
WaitForSingleObject((HANDLE)ImpThread -> Handle, INFINITE);
를 호출할때 문제가 일어납니다.
(아. 쓰레드 생성법은 임프님의 팁을 보았습니다.)
저 메세지를 호출하지 않으면 정상 종료 되지만 않그러면 종료되질 않습니다.
무응무답이 됩니다.
단. 서버와 연결 되었을시 /q 로 종료 신호를 보내면 프로그램이 문제 없이 종료 됩니다.
그러나 프로그렘 종료버튼을 클릭해서 소켓을 닫게 한 후 종료하게 하는 부분이 좀 엉성한듯 합니다.
OnClose 이벤트에서 좀 어떻게 처리하면 될듯 한데요..
프로그렘이 문제되는 이유와 해결법을 알고 계시다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버는 쉘 스크립트로 항상 실행여부를 체크하고 있으니
혹시라도 비정상 메세지로 서버가 뻗어도 최소 3초 최대 1~2분 후면 서버가 다시 동작 될겁니다.
해결법 또는 조언말씀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