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414] Re:폼을 복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유영인 Cuperido [cuperido] 838 읽음    2005-08-10 23:48
빌더에서 기본적(UI적)으로 제공하는 폼의 생성 방식은 크게 두 가지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가지는 AutoCreate Form 이고, Available Form 인데요,
보통 폼을 만들면 AutoCreate 폼으로 추가됩니다.
이것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Project Option에 들어가시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C폼과 비슷한 C1 C2 를 만드시려면
C폼을 만드시고, AutoCreate Form이 아닌, Available 폼으로 생성합니다.

그 다음, 만드는 시점에서 C폼과 관련한 파일인 헤더 파일을 인쿠르드 합니다.
(아래 예제를 비추어 보면 CUnit.h)

#include "CUnit.h"

그 다음, 만드는 코드를 집어넣습니다.

TFormC           *C1 = new TFormC(NULL);

C1->Name = "FormC1";      // 이름도 정해줍니다.

그 다음, C1->Show(); 이런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cuperido


John 님이 쓰신 글 :
: 하나의 프로젝트에 여러 폼이 있습니다.
: 메인, A, B, C
: 그런데.. C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폼 C1, C2,..... 를 만들어서 쓰고 싶습니다.
:
: 폼을 새로 만들려니, 같은 걸 다시 만들기가 여간하지 않네요..
: 그래서 복사를 해서 다른 기능만 구현하려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 C폼과 관련한 화일들이 4가지가 있더군요. Cunit.cpp, Cunit.dfm, .......
:
: 우선 C 폼을 열고난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해서..
: C1unit.cpp로 저장하니 C1unit.dfm ... 등등도 같이 생성이 되더군요.
:
: 그래서 C1폼을 변경하고 저장을 했더니...
: C1unit.cpp과 C1unit.cpp가 참조하는 폼 파일인 Cunit.dfm 이 같이 바뀌네요.
: C1unit.cpp 파일은 그대로 Cunit.dfm을 참조 하더군요.
:
: 새로 생성된 C1unit.dfm을 참조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 -

관련 글 리스트
41401 폼을 복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John 818 2005/08/10
41433     standrad palette에 있는 Frames를 활용해 보심이 어떨런니요... (냉무) evergreen 745 2005/08/11
41414     Re:폼을 복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유영인 Cuperido 838 2005/08/10
41424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John 771 2005/08/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