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더에서 기본적(UI적)으로 제공하는 폼의 생성 방식은 크게 두 가지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가지는 AutoCreate Form 이고, Available Form 인데요,
보통 폼을 만들면 AutoCreate 폼으로 추가됩니다.
이것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Project Option에 들어가시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C폼과 비슷한 C1 C2 를 만드시려면
C폼을 만드시고, AutoCreate Form이 아닌, Available 폼으로 생성합니다.
그 다음, 만드는 시점에서 C폼과 관련한 파일인 헤더 파일을 인쿠르드 합니다.
(아래 예제를 비추어 보면 CUnit.h)
#include "CUnit.h"
그 다음, 만드는 코드를 집어넣습니다.
TFormC *C1 = new TFormC(NULL);
C1->Name = "FormC1"; // 이름도 정해줍니다.
그 다음, C1->Show(); 이런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cuperido
John 님이 쓰신 글 :
: 하나의 프로젝트에 여러 폼이 있습니다.
: 메인, A, B, C
: 그런데.. C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폼 C1, C2,..... 를 만들어서 쓰고 싶습니다.
:
: 폼을 새로 만들려니, 같은 걸 다시 만들기가 여간하지 않네요..
: 그래서 복사를 해서 다른 기능만 구현하려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 C폼과 관련한 화일들이 4가지가 있더군요. Cunit.cpp, Cunit.dfm, .......
:
: 우선 C 폼을 열고난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해서..
: C1unit.cpp로 저장하니 C1unit.dfm ... 등등도 같이 생성이 되더군요.
:
: 그래서 C1폼을 변경하고 저장을 했더니...
: C1unit.cpp과 C1unit.cpp가 참조하는 폼 파일인 Cunit.dfm 이 같이 바뀌네요.
: C1unit.cpp 파일은 그대로 Cunit.dfm을 참조 하더군요.
:
: 새로 생성된 C1unit.dfm을 참조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