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72] Re:Re:Re:Re:[질문]패킷전송 형식에 대한 고수님들의 설명을 듣자고 합니다.
컴초보117 [] 965 읽음    2005-08-08 15:45
안녕하십니까?

유영인  Cuperido 님의 성의있는 답변에 늘 고개가 숙여집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유영인  Cuperido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소켓 통신으로 물론 HTTP를 구현을 할 수는 있지만, HTTP 규격에 해당하는 프로토콜을 직접
: 다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소켓을 이용하시려면 포트 80 으로 접속하셔서 HTTP 프로토콜에
: 맞게 송신 및 수신을 하시면 되는데 추천해 드리고 싶은 방법은 아니군요. :D
:
: HTTP 프로토콜로 송 수신이 오고 가는 데이터가 발생한 것은, 먼저 송신 정보를 보내고
: 수신 정보를 받고 이 절차가 있기 때문에 패킷 캡쳐에서 그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
: 확실한 질문의 요지를 제가 이해하지 못해서 정확한 답변은 못드리겠으나.. ^^;
: HTTP 내에서 소켓 통신처럼 소켓을 물고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PHP 등으로
: 파일의 끝을 알리지 않고, 계속 flush 해주면서 작업을 해주면 되는 것인데요
: (HTTP 파일 전송도 이러한 원리로 작동됩니다)
:
: 하지만, 소켓 안정성 부분에서는 많이 떨어지겠지요.
:
:
: cuperido
:
:
: 컴초보117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십니까?
: :
: : 성의있게 답변해주쎴는데 제가 미처 보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 :
: : 설명은 잘 듣었는데여~~
: : 음~~ 아래에 있는 패킷은 서로 통신하는 페킷입니다.
: :
: : 즉 일정부문은 써버에서 나에게로 또 그 나머지부분은 나에게서 써버로....
: :
: : 이런경우에는 HTTP->Get, 또는 HTTP->Post 를 사용할수가 없지 않나요?
: :
: : 혹시 소켓통신으로 이렇한 송수신 패킷을 구성할수는 없는지요?
: :
: : 저의 짧은 생각인데 바로잡아주십~~.
: :
: : 그럼 안녕히!!!
: :
: :
: : 유영인  Cuperido 님이 쓰신 글 :
: : : 안녕하세요.
: : :
: : : 우선 HTTP 패킷이네요. 이 경우에는 Indy를 사용하시면 좀 쉽게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 : : Indy를 설치하시고 (C++ Builder 6에는 기본 설치되어 있음) idHTTP 를 이용해서,
: : : 헤더 부분에 (Request 프로퍼티) 아래 헤더에 있는 것처럼 User-Agent, Host 등등을
: : : 설정합니다.
: : :
: : : 그 다음 아래에 있는 패킷 내용을 첨부해서 보내면 됩니다. 아래 캡쳐된 패킷 내용의 경우에는
: : : 여러가지 암호화 및 자체 소켓 내에서 뿌리는 메시지도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에서
: : : 저와 동일하게 보낸다고 해도 똑같은 결과가 보장 될 수 없습니다.
: : :
: : :
: : : cuperido
: : :
: : : 컴초보117 님이 쓰신 글 :
: : : : 안녕하세요?
: : : :
: : : : 제 컴에서 아래와 같은 패킷을 캡쳐했는데여~~~
: : : :
: : : :
: : : : CONNECT trading.markets.hsbc.com:443 HTTP/1.1
: : : : User-Agent: Mozilla/4.0 (Windows XP 5.1) Java/1.4.2_06
: : : : Host: trading.markets.hsbc.com
: : : : Accept: text/html, image/gif, image/jpeg, *; q=.2, */*; q=.2
: : : :
: : : : HTTP/1.0 200 Connection established
: : : :
: : : : ....i...e..B..@Cj]p.....d..1#....T...h.9>. c.....[I=5{...h.O^17.b..V....@........./.3.2.........................J...F..B.....l.C.tZ...2....q........&.. c.....[I=5{...h.O^17.b..V....@...............8......$........)..)...l..#..<...\.9..../F&{..N2...1...N...........8M.:.V..2.[......q..8.......i.U.9%.]..w...1.I"$.G......:......., $.....|..G.k~.<..au.R.'.Z.....).Z..}....-*.+[w..\!.w...u.).>.u.
: : : : x......D...Q..3@K...|.*|..Md..84......zN...d5...$..$gQ..Z.-..t".n6|..<..Q~..6.....Xc\...Z.......a=v.z..V..-B..A1.P{A|.6~.P.V./.l.....p.L..V...V..*..z..Z...s... .4....pc.../.ef.......v.......A.T..9..4.......h?|7..........f.oj|A.g.....@.b.%I..nS..C.J.^U.P..e.B:..hY..m.UQ.......o^5uq.....%/z..6ML.B._.........C...........3f5.L.uL.}|M........{}$m..!...$.g.....M.}...i.!..mp.4..d.NS.^..pa^...J...V>..KL.D...89...S.\..X..,..y..d.m...%f...].j]..Uq....1.......n.......O.5:).._:.W.:..X}._6...EO........'nSxX^..EZbA...yX...../0b....|...2Q.5R.......C.. 5.N.@.........uM1.<.a5'.....|...T...=.<rEt.j{.Z..8...5.*..Y!..S.@.%.v.x.5....5_.*k..x2...D.s.....b..W..jQ..*.d.q.
: : : :
: : : : 분명히 쟈바통신 패킷갈은데 통 알수가 없습니다.
: : : : 이렇한 패킷을 씨 빌더에서 구사하자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자고 합니다.
: : : :
: : : : 그럼 안녕히!!!

+ -

관련 글 리스트
41348 [질문]패킷전송 형식에 대한 고수님들의 설명을 듣자고 합니다. 컴초보117 777 2005/08/06
41351     Re:[질문]패킷전송 형식에 대한 고수님들의 설명을 듣자고 합니다. 유영인 Cuperido 919 2005/08/06
41367         Re:Re:[질문]패킷전송 형식에 대한 고수님들의 설명을 듣자고 합니다. 컴초보117 857 2005/08/08
41371             Re:Re:Re:[질문]패킷전송 형식에 대한 고수님들의 설명을 듣자고 합니다. 유영인 Cuperido 1134 2005/08/08
41372                 Re:Re:Re:Re:[질문]패킷전송 형식에 대한 고수님들의 설명을 듣자고 합니다. 컴초보117 965 2005/08/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