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47] Re:usb + i2c 궁금..
유영인 Cuperido [cuperido] 1668 읽음    2005-08-05 22:08
I2C.zip 277KB I2C 전송 관련
USB.ZIP 243.7KB USB DDK 관련
USB는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으나, 패러럴 포트에 관련된 자료 함께 첨부해서 올려드립니다.
Input, Output에 관련된 DLL을 가지고 통신을 합니다.
(USB의 경우에는 별도의 드라이버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아주 간단한 통신 예제 성으로만 사용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좀 많이 오래된 자료라 참고가 되실런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DDK (Microsoft Driver Development Kit) 를 설치하시면 관련 포트 제어등이 나오는데,
이 부분 함께 묶어서 올려드립니다.

USB관련 드라이버를 제작하시고 (혹은 제공 받으시는걸로 사용하시고) 첨부해 드린
소스대로 I2C 규격으로 전송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저도 프로토콜만 인지하고 작업을 했던거라,
자세한 하드웨어 특성이나 등등은 잘 모르겠네요. :(


cuperido

행님아 님이 쓰신 글 :
: 일단 빌더 완전 초보이구요..
:
: 제가 지금 usb chip 을 가지고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
: 일단 저도 처음 해보는 테스트라 힘들지만  Silicon laboratories 의 c8051f320 이라는 칩에
: 시리얼 eeprom 을 연결하고 그 롬에 pc에서 지정 번지에 읽고 쓰고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 일단 간단한 eeprom에 쓰고 읽고 하는 것은 가능한데 pc 에서 값을 쓰고 읽고 하는 데에는
: usb 통신이 추가가 됩니다.
:
: 펌웨어에서는 기본 제공된 driver 로 pc에 붙였고, 나머진 usb 예제 소스 분석과 pc 통신제어 인데.
: 난해 하군요.. usb 는 hid나 벌크 방식으로 통신 하려하구요. 빌더에서 usb 통신에 접근  하려하는데
: 일단 1byte 씩이라도 좋으니 송수신에 관련된 조언이나  컴포넌트나 같은 칩을 사용해 보신분은
:
: 간단한 조언도 좋으니 많은 도움부탁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346 usb + i2c 궁금.. 행님아 944 2005/08/05
41347     Re:usb + i2c 궁금.. 유영인 Cuperido 1668 2005/08/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