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40] Re:Keep Alive
유영인 Cuperido [cuperido] 1538 읽음    2005-08-05 16:51
Keep Alive 라는 것은, 보통 의미로 접속이 끊겼을 때 다시 재 확립을 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TCP 통신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종료 신호가 오지 않으면 (Lan 선을 빼버리는등),
소켓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고 흔히 말하는 Ghost 상태로 빠지는데, 주기적으로
Ping을 서로 때려서 살아 있는지 확인한 후 그렇지 않으면 재 연결을 해주는
그런 총체적인 기능을 Keep Alive 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Setsockopt의 SO_KEEPALIVE 옵션은.. 이와는 달리, 이런 상태에서 자동으로 처리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소켓은 약 2시간 정도 아무런 데이터가 오고가지 않으면
접속을 종료시키고 대기 상태로 돌아가는데, 이런 현상을 없애는 그런 기능의 옵션입니다.


cuperido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안전한 소켓 통신을 위해서는 프로토콜 설계시 Keep Alive기능을 추가하라고 하던데....
: 어제 Setsockopt함수를 볼 일이 있어서 한번 보니 이함수에 Keep Alive기능이 있더군요
:
: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 setsockopt로 keep alive를 설정할수 있다면 프로토콜 설계시에 keep alive기능을 구현 할 필요가 없는것이 아닌가 하는것입니다.
: 아니면 setsockopt의 keep alive는 다른 의미로 사용되는 기능인가요?
:
: 궁금합니다.
: 그럼

+ -

관련 글 리스트
41339 Keep Alive 김상면 939 2005/08/05
41340     Re:Keep Alive 유영인 Cuperido 1538 2005/08/05
41345         Re:Re:Keep Alive 김상면 1585 2005/08/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