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한 소켓 통신을 위해서는 프로토콜 설계시 Keep Alive기능을 추가하라고 하던데....
어제 Setsockopt함수를 볼 일이 있어서 한번 보니 이함수에 Keep Alive기능이 있더군요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setsockopt로 keep alive를 설정할수 있다면 프로토콜 설계시에 keep alive기능을 구현 할 필요가 없는것이 아닌가 하는것입니다.
아니면 setsockopt의 keep alive는 다른 의미로 사용되는 기능인가요?
궁금합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