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217] 랭귀지 공부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오성현 [] 729 읽음    2005-07-27 01:31
안녕하세요 볼랜드 포럼여러분...(__)

어렸을적부터 컴퓨터 프로그램에 관심(보안쪽)이 많고, 프로그래머로 진로를 선택해서 그 꿈을 향해 열심히 걷고 있는 한 학생입니다.
(지금은 중국유학을 준비중입니다만, 프로그래밍공부은 거기서도 더 열심히 할생각이랍니다.)
현재 C++를 공부하고있는데요.

얼마전에 어디선가

프로그래밍과 인간과 비교한,

"C/C++혹은 델파이 같은 기계언어는 말그대로 우리가 쓰고있는 한글이나 영어와 같고 우리가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은 알고리즘이다."

라고 하는 말을 들어서, 그것에 자극을 받아서

알고리즘을 공부하고자 The MIT PRESS에서 출판한 Introduction to ALGORITHMS의 번역판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중학교 3학년으로써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 많지만, 알고리즘을 공부하셨던 아버지와, 수학을 잘하시는 선생님들께 예쭤보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C언어쪽은 포인터를 공부하고 있구요.(책은 C Primer Plus의 번역판이랍니다.)

알고리즘은 얼마전에 시작해서 아직 진도가 많이 나가지 않았습니다.

이 두개를 과연 병행해서 공부하는것은 좋은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또, 오토마타 등의 공부는 어디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대학교가면 배운다고는 하는데, 학업욕구가 넘쳐흘러서 그때까지 못참는 지경이랍니다.:) )

프로그래밍툴은 C++빌더 Person을 구입하고자 했는데, 판매하는 쇼핑몰을 못찾겠네요.
(학생인관계로 100만원대 빌더는 무리입니다...)
(찾는다면 C++빌더로 가고싶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왠지 친숙하지가 않아요.)
그래서 다른툴인 Visual C++.NET 2003 Standard를 구입할려고하는데 .NET체제가 조금 마음에 걸려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검색해보니 .NET은 Java쪽이 가장 간결하고 그다음 베이직, C순으로 어떤분이 답변해주셨던 글을 봤었답니다.)
(지금은 어쩔 수 없이 공부를 목적으로 어둠의 경로에서 Visual C++ 6.0와 Turbo C++ 3.01를 구해 임시방편으로 쓰고있습니다.)
(後에 프리웨어를 하나 만들어서 배포하고자, 정품을 구입할의사로 있습니다. 떳떳하게 정품을 쓰면서 간단한 개발이라도 하며 공부하고싶답니다.)

C/C++를 주력으로 삼고, 서브로 델파이로 할려고 하는데요. 프로그래밍언어는 한가지라도 제대로 소화해냈다면 다른 언어는 쉽게배울수있다는 말을 들어서 이에 대해 의문이 생기네요. 과연 그런가요?

아, 그리고 리눅스 쪽에서 쓸수있는 프로그래밍툴은 vi를 제외해서 뭐가 있나요?
(리눅스는 조금씩 하고 있어서 역시나 많이 문외합니다.T-T)

막상 하나만 예쭤볼라니 질문이 많이 나오게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래머에 대해 환상을 가지고있는 어린양에게 날카로운 답변과 지적부탁드리겠습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41217 랭귀지 공부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오성현 729 2005/07/27
41237     Re:랭귀지 공부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라스코니 878 2005/07/27
41218     Re:랭귀지 공부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남병철.레조 745 2005/07/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