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160] Re:빌더는 어려워..
김시환 [godson2] 909 읽음    2005-07-22 08:31
저의 경우와 동일한 과정을 거치고 계시는 분 같아서 그냥 제 경험을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제 경우도 MS-DOS 시절 하드웨어, 펌웨어 개발을 하는 도중 윈도우 환경으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빌더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 당시에는 DOS에서 PC 제어하는 분이 있었는데 웬지 윈도우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다가 (사실은 필요없다고 느낀것) 결국 도태되고 회사를 그만두고 그 자리를
제가 메꾸게 되었지요..

그당시 저도 윈도우 환경에서의 툴을 이것저것 찾다가 (Visual C , Basic, Delphi, 등등) C언어를 안다는
이유 만으로 빌더를 접하게 되었는데 확실히 C언어를 알고있는 상태에서의 빌더는 그 어느 툴 보다도
접근하기가 훨씬 유리하고 짧은 시간에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PC로 외부 하드웨어를 제어하기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실것 같은데 이 경우도 빌더는
다른 툴 보다도 유리합니다.

물론 빌더가 C++로 된 툴이기는 하지만 사실 저도 C++은 깊이는 잘 모릅니다.  학원 1달 다닌 지식으로
달려들었습니다.  그게 가능했던것은 기본적인 클래스 구조만 알면 사실 왠만한 로직은 기존의 C언어처럼
함수 만들어서 호출하는 식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윈도우 프로그램은 GUI화면 구성하는 것이 사실 프로그램 코드 짜는 것 보다 더 어렵습니다.
화면구성은 사실 디자인에 대한 어느정도 감이 있어야 하는데 ..   영 ...  ^^;;

그리고 또한 빌더에서 제공하는 컴포넌트를 최대한 활용하고 그 기능을 많이 알면 알수록 코드는 짧아 집니다.
몇줄 안되는 코드로도 원하는 기능이 나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232통신의 경우는 이곳에 있는 시리얼 컴포넌트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사용하시면 될것 같고
USB, I2C 등은 장비가 들어올때 제어를 위한 라이브러리가 일반적으로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산업용 카메라의 경우 USB 타입이 있는데 이때 개발용 SDK 나 제어를 위한 DLL 이 같이 딸려서
들어오기 때문에 별도의 USB 제어 컴포넌트를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마찮가지고 PC의 슬롯에 장착되는 I/O 카드나 Motion Control Board, Vision Board 등도 라이브러리가
다 딸려서 옵니다. 그 라이브러리를 import 시켜서 제공하는 함수를 호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그냥 책에 있는 내용을 반복하시지 마시고 실제 응용을 해 보면서 모르는거
물어 보면서 공부하는 것이 가장 빨리 실력이 늘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 경우가 그랬습니다. 사실 저도 이 사이트를 안것이 상당히 오래 되었는데 참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곳 운영자들이 정말 필요한 답을 많이 찾아 주십니다.

그럼 ...




행님아 님이 쓰신 글 :
: 빌더를 시작해보려 하는 초짜입니다.
:
: c는 펌웨어를 조금하는 정도이구요..
: c++은 빌더를 배워보려고 인터넷 강의를 들어서 클래스의 기념은 안다고 생각 됩니다.
:
: 이상태에서  빌더로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것을 해보고 싶습니다.
:
: usb 통신이라던가.. 232 라던가.. I2C 등..
:
: 원래 직업이 하드웨어라 프로그램은 low level C언어를 할줄 아는 거죠.. (--)
:
: 빌더의 트리 구조를 빨리 이해 할수 있는 방법
: 재밌게 빌더를 배울수 있는 방법..
: 빌더에서 하드웨어 테스트에 빨리 접근할 수 있는 방법..
:
: 궁금하네요..
:
: 지금은 책에 나온 컴포넌트 불러다가 그대로 따라하면서 외우고 있습니다.
: 머리 아파요.. 저도 직장인인데 회사에서 갑자기 윈도우 프로그램 하라고 그래서..
:
: 무식한 방법이라도 좋으니 도와주세요.. 이 회사 숙제 때문에 노트북 까지 샀습니다. (ㅜㅜ)!

+ -

관련 글 리스트
41157 빌더는 어려워.. 행님아 734 2005/07/21
41160     Re:빌더는 어려워.. 김시환 909 2005/07/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