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얀&미소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도저히 감이 안잡혀서 질문을 합니다..
: 요즘 DB관리 플을 C++빌더로 짜보려고 하거든요..
: 근데요,, Lan상의 어떤 컴에 DB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 다른 컴에서 DB에 접속하려면 도대체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가요??
: 글구 가능하다면,,
: 봐야할(공부해야할) 내용에서 DB에 접속하는
: 간단한 Tip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으로 답답하군요,,
: 이렇게 감이 안잡힐 수가,,
: 고수님들의 "천의 한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더위 조심하시고요..
안녕하세요.
만해입니다.
저도 잘 모르는 초보입니다만, 여러곳에서 주워 들은 애기가 있어 이렇게 애기 드립니다.
우선 간단한것만 애기 드리면 DB에 따라서 틀리지만 윈도우 기반이라면
ADO를 사용하는것이 쉬울것 같습니다.
ADO를 이용하는 가장 쉬운 예제에서 부터 좀 어려운 내용까지 강좌란에 보시면
에보니님이 강의 올리신 내용이 있습니다. 그걸 참고 하시고요.
그리고 기본적인 DB에 대한 공부라면 SQL을 알아야 하겠죠
보통 일반적인 DB에서 원하는 내용을 빼내오기 위해서 SQL을 주로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SQL이라는게 DBMS를 만드는 회사마다 약간씩 틀리기 때문에 어찌 보면 어려울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부터 습득하시고 난 다음에 주로 사용하는
DBMS에 맞는 특화된 내용을 공부 하는게 좋을거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빌더에서 ADO를 지원 하는 컴포넌트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간략히 애기 하자면 ADO, SQL 등에 대해서 공부 하신다면 어느 정도 길이 보일것 같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