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utime.김성하입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될 지 모르겠지만 제가 Modal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죵~
( 책봐도 다 나와 있습니다~ ㅡ,ㅡ;;; )
모달로 만들 폼을 하나 만듭니다.
프로잭트 옵션에서 Auto_Create Form에서 빼주셔야 겠죠~
그리고 모달폼의 Header 파일에서 Extern으로 선언되어 있는 란을 주석 시킵니다.
//extern PACKAGE TForm2 *Form2;
예를 든다면 위에꺼 처럼 말이죠~
실제 위 모달 폼을 사용할 때 필요한건 모달 폼 클래스지 저 변수가 필요한건 아니거든요~
그리고 실제 모달 폼 쓰는 곳에서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TForm2 * Form2 = new TForm2(this);
Form2->ShowModal();
delete Form2;
Form2 = NULL;
}
//---------------------------------------------------------------------------
와 같이 생성하시고 사용하시다가 다 끝나면 메모리 해제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폼과 폼 사이에 최대한 데이터 주고 받는건 최소화 하시고 필요한 정보만 구조체든 뭐든 데이터 포인터만 넘겨서 낼름 받는 식으로 사용하시는게 잴루 좋습니다.
즉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말이죠~
그럼 즐프하세요~ ^^;
공윤경 님이 쓰신 글 :
: OnClose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 Destroy에다가 뭘 써줘야 하나요?
: 모달폼인데.. X를 누르면 그냥 밑에 최소화만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