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rgree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 * 아래 그림은 한:영 비율이 2:1이 아니므로 메모장에서 복사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
: TSplit은 화면을 2개로 분할 할 때 사용해야 올바르게 표현되며,
: mitchu님이 작성하신 것처럼 구현하려면 먼저 아래와 같이 화면을 세로 방향으로
: 2등분 해야 합니다(TPanel를 이용하면 적당).
: 1. Panel1을 놓고 Align 속성을 alLeft로 설정.
: 2. Split1를 놓음(Align은 alLeft(기본값)로 함).
: 3. Panel2를 놓고 Align 속성울 alClient로 설정. (둘 중 하나는 Client가 되어야 빈 화면이 없습니다).
: 위와 같이하면 좌.우 분할 Window가 만들어 집니다.
: +--------++--------------------+
: | || |
: | || |
: | || |
: | || |
: | Panel1 || Panel2 |
: | || |
: | || |
: | || |
: | || |
: +--------++--------------------+
: Split1
:
: 다시 Panel1을 상.하로 분할 하려면 Panel1 위에
: 4. Panel3을 놓고 Align 속성을 alTop로 설정.
: 5. Split2를 놓음(Align은 alTop로 설정).
: 6. Panel4를 놓고 Align 속성울 alClient로 설정.
: 하면 Panel1 위에 상.하 분할 Window가 만들어 집니다.
: +--------++--------------------+
: | || |
: | || |
: | Panel3 || |
: | || |
: +--------+| <--- Split2 |
: +--------+| |
: | Panel4 || |
: | || |
: | || |
: +--------++--------------------+
:
: 각각의 Align 속성은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행복하세요.
:
:
: 피에스> 제목은 가급적 검색하기 용이하도록(검색후 일일이 내용을 보러 들어가지 않아도 되도록) 의미있는
: 형태로 써 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___^
:
:
:
: mitchu 님이 쓰신 글 :
: : splitter 를 사용한 윈도우 형성에 관해 여쭙고 싶어서요. 그러니깐 일반 윈도우 창에 다음과 같이 띄우면요...잡아 끌면
: : 같이 늘어나잖아요...옆에 창에 있는 메모장이나 뭐 그런 창들도 같이 늘어나잖아요..그런데 전 실행시켜서 보니깐
: : 그림 2처럼 되더라구요 어떻게 해야하는 거죠? 도움말이나 개발자 안내서에도 너무 간결하게 나와서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 : 그럼 수고하시구요...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