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078] Re:Re:[냉무]감사합니다...그리고 유의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mitchu [] 726 읽음    2005-07-16 17:06
evergree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 * 아래 그림은 한:영 비율이 2:1이 아니므로 메모장에서 복사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
: TSplit은 화면을 2개로 분할 할 때 사용해야 올바르게 표현되며,
: mitchu님이 작성하신 것처럼 구현하려면 먼저 아래와 같이 화면을 세로 방향으로
: 2등분 해야 합니다(TPanel를 이용하면 적당).
:   1. Panel1을 놓고 Align 속성을 alLeft로 설정.
:   2. Split1를 놓음(Align은 alLeft(기본값)로 함).
:   3. Panel2를 놓고 Align 속성울 alClient로 설정.  (둘 중 하나는 Client가 되어야 빈 화면이 없습니다).
: 위와 같이하면 좌.우 분할 Window가 만들어 집니다.
:   +--------++--------------------+
:   |        ||                    |
:   |        ||                    |
:   |        ||                    |
:   |        ||                    |
:   | Panel1 ||       Panel2       |
:   |        ||                    |
:   |        ||                    |
:   |        ||                    |
:   |        ||                    |
:   +--------++--------------------+
:           Split1
:
: 다시 Panel1을 상.하로 분할 하려면 Panel1 위에
:   4. Panel3을 놓고 Align 속성을 alTop로 설정.
:   5. Split2를 놓음(Align은 alTop로 설정).
:   6. Panel4를 놓고 Align 속성울 alClient로 설정.
: 하면 Panel1 위에 상.하 분할 Window가 만들어 집니다.
:   +--------++--------------------+
:   |        ||                    |
:   |        ||                    |
:   | Panel3 ||                    |
:   |        ||                    |
:   +--------+| <--- Split2        |
:   +--------+|                    |
:   | Panel4 ||                    |
:   |        ||                    |
:   |        ||                    |
:   +--------++--------------------+
:
: 각각의 Align 속성은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행복하세요.
:
:
: 피에스> 제목은 가급적 검색하기 용이하도록(검색후 일일이 내용을 보러 들어가지 않아도 되도록) 의미있는
:            형태로 써 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___^
:
:
:
: mitchu 님이 쓰신 글 :
: : splitter 를 사용한 윈도우 형성에 관해 여쭙고 싶어서요. 그러니깐 일반 윈도우 창에 다음과 같이 띄우면요...잡아 끌면
: : 같이 늘어나잖아요...옆에 창에 있는 메모장이나 뭐 그런 창들도 같이 늘어나잖아요..그런데 전 실행시켜서 보니깐
: :  그림 2처럼 되더라구요 어떻게 해야하는 거죠? 도움말이나 개발자 안내서에도 너무 간결하게 나와서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 : 그럼 수고하시구요...행복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1065 어설픈 녀석 질문 올립니다. mitchu 852 2005/07/15
41072     Re:어설픈 녀석 질문 올립니다. evergreen 789 2005/07/15
41078         Re:Re:[냉무]감사합니다...그리고 유의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mitchu 726 2005/07/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