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072] Re:어설픈 녀석 질문 올립니다.
evergreen [heredity] 788 읽음    2005-07-15 19:50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 아래 그림은 한:영 비율이 2:1이 아니므로 메모장에서 복사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TSplit은 화면을 2개로 분할 할 때 사용해야 올바르게 표현되며,
mitchu님이 작성하신 것처럼 구현하려면 먼저 아래와 같이 화면을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해야 합니다(TPanel를 이용하면 적당).
  1. Panel1을 놓고 Align 속성을 alLeft로 설정.
  2. Split1를 놓음(Align은 alLeft(기본값)로 함).
  3. Panel2를 놓고 Align 속성울 alClient로 설정.  (둘 중 하나는 Client가 되어야 빈 화면이 없습니다).
위와 같이하면 좌.우 분할 Window가 만들어 집니다.
  +--------++--------------------+
  |        ||                    |
  |        ||                    |
  |        ||                    |
  |        ||                    |
  | Panel1 ||       Panel2       |
  |        ||                    |
  |        ||                    |
  |        ||                    |
  |        ||                    |
  +--------++--------------------+
          Split1

다시 Panel1을 상.하로 분할 하려면 Panel1 위에
  4. Panel3을 놓고 Align 속성을 alTop로 설정.
  5. Split2를 놓음(Align은 alTop로 설정).
  6. Panel4를 놓고 Align 속성울 alClient로 설정.
하면 Panel1 위에 상.하 분할 Window가 만들어 집니다.
  +--------++--------------------+
  |        ||                    |
  |        ||                    |
  | Panel3 ||                    |
  |        ||                    |
  +--------+| <--- Split2        |
  +--------+|                    |
  | Panel4 ||                    |
  |        ||                    |
  |        ||                    |
  +--------++--------------------+

각각의 Align 속성은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행복하세요.


피에스> 제목은 가급적 검색하기 용이하도록(검색후 일일이 내용을 보러 들어가지 않아도 되도록) 의미있는
           형태로 써 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___^



mitchu 님이 쓰신 글 :
: splitter 를 사용한 윈도우 형성에 관해 여쭙고 싶어서요. 그러니깐 일반 윈도우 창에 다음과 같이 띄우면요...잡아 끌면
: 같이 늘어나잖아요...옆에 창에 있는 메모장이나 뭐 그런 창들도 같이 늘어나잖아요..그런데 전 실행시켜서 보니깐
:  그림 2처럼 되더라구요 어떻게 해야하는 거죠? 도움말이나 개발자 안내서에도 너무 간결하게 나와서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 그럼 수고하시구요...행복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1065 어설픈 녀석 질문 올립니다. mitchu 852 2005/07/15
41072     Re:어설픈 녀석 질문 올립니다. evergreen 788 2005/07/15
41078         Re:Re:[냉무]감사합니다...그리고 유의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mitchu 726 2005/07/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