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919] Re:전역변수를 헤더화일에 넣는 방법???
smleelms [smleelms] 1116 읽음    2005-07-07 11:01
헤더 중복선언때문입니다.
file1.h 파일을 다음처럼 처리해보시기 바랍니다.

#ifndef File1H
#define File1H

double I[100], V[100],Power[100];
double Isc, Voc, Imax, Vmax, Pmax;

#endif


우시관 님이 쓰신 글 :
: 장비 인터페이스를 하는데
: 많은 전역변수를 필요로 합니다.
: (사실은 실력이 안되서 전역변수 처리를 많이 합니다.)
:
: 전역변수를 file1.h 에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
: //file1.h------------------------------
: double I[100], V[100],Power[100];
: double Isc, Voc, Imax, Vmax, Pmax;
: // enf of file1.h------------------------
:
: Fomr1 에서 include 해서 쓸때는 문제가 없는데..
: Form이 하나 이상이 되어서
: 두개의 폼에서 file1.h 를 include 하면
:
: [Linker Warning] Public symbol '_a' defined in both module C:\PROGRAM FILES\BORLAND\CBUILDER6\PROJECTS\UNIT1.OBJ and C:\PROGRAM FILES\BORLAND\CBUILDER6\PROJECTS\UNIT2.OBJ
:
: 위와 같은 경고가 나옵니다.
:
: 물론 form 하나에서만 include 해서 쓰라면 어쩔수 없지만...
: 두개의 폼에서 전역변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ㅜ.ㅜ....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혹시 프리컴파일러를 써야 된다면???
: 제가 그쪽은 하나두 몰라서요....

+ -

관련 글 리스트
40918 전역변수를 헤더화일에 넣는 방법??? 우시관 830 2005/07/07
40920     Re:전역변수를 헤더화일에 넣는 방법??? 필형 1279 2005/07/07
40921         정말 감사드립니다.^^ 우시관 743 2005/07/07
40919     Re:전역변수를 헤더화일에 넣는 방법??? smleelms 1116 2005/07/07
40922         답변 감사들립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같은 경고가 나옵니다.(내용없음) 우시관 780 2005/07/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