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설마 TListBox->Delete( Index )를 말씀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제 임의대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적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ListBox에 추가
접속해서 Login하면 Login한 사람에게 현재 방번호 및 방내 고유번호를 할당하고
그 사람을 ListBox에 ID.를 넣고,
2. ListBox에서 제거
ListBox에 있는 특정 사람이 방을 나가면 나간 사람의
할당 받은 고유 번호나 ID를 검색해서 ListBox에서 빼주고,
방에 있던 사람에게 통지해 주고....
사실 처리 해야할 일이 좀 많아 집니다.
걍 접속 끝내고 나갈때 처리나
방 인원 초가시 문제나
방에 나가고 들어 올때 처리나....
처리 시간, 메모리 할당, 메모리 해제, Packet 크기 줄이는 방법 등등...
(그 외 Thread를 써야하나 말아야 하나.... 쓴다면 어떤 크기로 쓰레드를 사용할 것은가 ....)
급하다고 무조건 해결되지 않습니다.
설계없이 바로 코딩하면 수십번 풀그램 뒤엎을 수도 있으니
단계별로 설계 & 테스트하여 풀그램을 완성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서버 풀그램은 안정성 및 속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별 도움이 안되는 말만 주저리 주저리 늘어 놓은것 같군요.
행복하세요.
이도오 님이 쓰신 글 :
: 급합니다!
: ListBox에 접속한 사람의 아이디를 추가 시키는 것 까지는 했는데,
: 나간 사람의 아이디를 어떻게 지울지가 문제가 되네요,
: 이거 어찌해야 할지,
: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