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683] Re:bmp파일을 읽어서 배열에 쏙쏙 넣는 방법을...ㅠ_ㅠ
짐승이지롱 [wildbeast] 1401 읽음    2005-06-22 08:43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int bmpSize = BMP 의 사이즈 ;  <--  fopen 과 fseek 를 쓰면 알수있음.(물론 다른방법도 있겠죠)
    byte *buffer = new byte[bmpSize];
    TMemoryStream *mss = new TMemoryStream();
    bmp->LoadFromFile("bmp 경로");
    bmp->SaveToStream(mss);
    mss->ReadBuffer(buffer, bmpSize);

뭐 번거로운 방법이지만 일단 알아보시기 쉽게 하느라고 이렇게 했습니다..(간단한 방법은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MemoryStream을 byte 배열에 넣는 Method 지요
    mss->ReadBuffer(buffer, allSize);  <-- 바로 이놈.

헷갈리기 쉬운 부분은
ReadBuffer 가 buffer 에 MemoryStream을 넣는것이고
WriteBuffer 가 buffer 를 MemoryStream에 쓰는것 이라는 것이죠.






범탱 님이 쓰신 글 :
: bmp파일을 읽어서 배열에 쏙쏙 넣는 방법을 알고 십씁다
:
: 검색을해서... 막 읽어 보기는 했지만..
:
: 당췌.. 무뇌인지라.. 이해하기기.. 힘듭니담... ㅠ_ㅠ
:
: 도와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0666 bmp파일을 읽어서 배열에 쏙쏙 넣는 방법을...ㅠ_ㅠ 범탱 858 2005/06/21
40683     Re:bmp파일을 읽어서 배열에 쏙쏙 넣는 방법을...ㅠ_ㅠ 짐승이지롱 1401 2005/06/22
40688         Re:Re:bmp파일을 읽어서 배열에 쏙쏙 넣는 방법을...ㅠ_ㅠ 열씸! 1090 2005/06/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