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606] Re:혹시...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열씸! [cappuccino] 863 읽음    2005-06-17 02:53
스크롤 박스 위에 TImage 를 하나 올려 놓으시고(Image1 이라 치죠),
TImage 크기는 그려질 영역의 크기만큼으로 잡으세요.
OnCreate 이벤트나, 컨스트럭터 함수에다... TImage 에 Bitmap 을 하나 생성시킵니다.

예)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bmp->PixelFormat = pf24bit;
bmp->Width = Image1->Width;
bmp->Height = Image1->Height;
Image1->Picture->Bitmap->Assign(bmp);
delete bmp;

앞 서, DC 를 잡아와서 그렸던 것들 이젠 필요 없죠.

TCanvas *mpCanvas = Image1->Picture->Bitmap->Canvas;
여기다 그리시면 됩니다.

참고 : 스크롤 박스에서 정상적으로 Image1이 스크롤 되도록 하기 위해선 Image1 의 정렬(Align)이 걸려 있으면 안됩니다.
이미, 몇 개의 아이콘 이미지를 스크롤 박스 위에 올려 놓고 쓰고 계시다면, 새로 만든 Image 가 그 위에 덮어쓰여
보일 수도 있겠죠?
디자인 타임에 스크롤 박스에서 배경으로 보낼 이미지에다 마우스 우측 클릭하셔서 Control->SendToBack 하시면 될겁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0592 혹시...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윤주 713 2005/06/16
40606     Re:혹시...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열씸! 863 2005/06/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