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592] 혹시...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윤주 [trts1102] 713 읽음    2005-06-16 14:00

볼랜드에서 프로그램을 짜다보니 막히는 부분이 생겨 도움을 청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GetDC로 ScrollBox에 핸들을 얻어오고
Canvas에 여러개의 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void __fastcall TframeLocalInfo::fnDrawLine(int _nIndex)
{
    mhDC    = ::GetDC( msbParent->Handle ); // 핸들로 DC핸들 얻죠.
    mpCanvas = new Graphics::TCanvas();
    mpCanvas->Handle = mhDC; // Canvas의 핸들이 DC 핸들입니다.
    mpCanvas->Pen->Style = psSolid;
    mpCanvas->Pen->Width = 4;
    mpCanvas->Pen->Color = clBlue;

    mpCanvas->MoveTo(mnXY[0][POS_X], mnXY[0][POS_Y]);
    for (int i = 1; i < LINECNT-4; i++)
    {
        if (i == _nIndex)
            mpCanvas->Pen->Color = clRed;
        else
            mpCanvas->Pen->Color = clBlue;

        mpCanvas->LineTo(mnXY[i][POS_X], mnXY[i][POS_Y]);
    }
    delete mpCanvas;
    ReleaseDC( msbParent->Handle, mhDC );
}

그런데 ScrollBox을 이동시키면 선들도 같이 이동하여 그려지는 줄 알았는데
화면에 보여주는 ScrollBox 영역을 초기값으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봤는데 GetDC는 화면에 보여주는 폼 핸들을 가져오는 것이고
ScrollBox의 영역을 얻어오는 함수가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맞는지도 모르겠구 아무튼 여러분의 도움을 청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0592 혹시...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윤주 713 2005/06/16
40606     Re:혹시...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열씸! 864 2005/06/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