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폼위에 엑셀 컴포넌트를 얹지 않습니다 (물론 한번 얹었다면 인클루드 된 파일들을 삭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cpp파일에만
#include "Excel_2K_SRVR.h"를 직접 적습니다.
그러고 나서 컴파일 하니 에러 없이 잘 돌아가며
또... 엑셀변환도 무리없이 되는군요.
그리고 여담으루..
제가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엑셀 컴포넌트를 얹으면 에러가 나나..
새로 빈프로젝트 만든 후에 각종 컴포넌트(기존 프로젝트에 쓰인 컴포넌트 전부)를 얹고
컴파일해도 전혀 에러가 안나더군요.
무엇이 문제였는지는 밝히질 못했네요 (밥먹고 사는게 바빠서 ㅠㅠ)
그럼 즐푸하세요
동해랑 님이 쓰신 글 :
: 폼위에 엑셀 컴포넌트 (TExcelApplication)만 얹었을 뿐인데 에러가 납니다.
: (빌더 5구요 모든 패치완료한 상태입니다)
:
: (위의 컴포넌트가 폼위에 드랍되면서 cpp에는 #pragma link "Excel_2K_SRVR".
: h에는 #include "Excel_2K_SRVR.h" #include <OleServer.hpp>가 인클루드 됩니다)
:
: 빈 프로젝트를 연 후에 위의 컴포넌트를 얹으면 전혀 문제 없이 돌아가는데요
: 지금 개발중인 프로젝트(DB 관련 Application입니다)에는 에러가 납니다 ㅡㅜ
:
: 에러의 내용은요...
:
: [C++ Error] Excel_2K.h(7561): E2040 Declaration terminated incorrectly
:
: 라고 나면서(위와 같은 에러가 총 7개 납니다) 위의 메시지를 더블클릭하면
:
: HRESULT STDMETHODCALLTYPE Pi(double* RHS/*[out,retval]*/); // [16403]
:
: 위의 라인의 Pi에 커서가 깜박입니다.
:
: 또.. 두번째 에러인
:
: [C++ Error] Excel_2K.h(23479): E2040 Declaration terminated incorrectly
:
: 를 더블클릭하면
:
: double /*[VT_R8:0]*/ __fastcall Pi() <--- 여기로 이동하면서 위와 같은 Pi에 포커스가 갑니다.
: {
: _TDispID _dispid(/* Pi */ DISPID(16403));
: TAutoArgs<0> _args;
: OleFunction(_dispid, _args);
: return _args.GetRetVariant();
: }
:
: 뭐가 문제일까요? 질답란, 팁란, 튜토리얼등 전부 검색해봐도 같은 질문은 있는데 답이 없네요 ㅡㅜ
: (답답한 마음에 Pi 앞에 스코프(::)를 정해줘도 해결이 안되네요 ㅠㅠ)
:
:
:
: 대충 이런게 원인인것 같다고 감이라도 잡히는분도 큰 도움이 되니 제발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흑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