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nel의 Align 상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Top =====] // Align = alTop
---- Splliter --- // Align = alTop
[=== Body ====] // Align = alClient
[=== Bottom ===] // Align = alBottom
직접 소스를 보면 자세히 알 수 있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해결이 안 되시면 소스 올려 주세요.
건승을 빕니다.
볼랜드 님이 쓰신 글 :
: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경우에요...
: Form의 사이즈가 변경될 경우에요....
: Form의 사이즈가 약간만 작아지만....
: StatusBar가 보이는데....(정상적 동적)
: Form의 사이즈가 많이 변경될 경우에는(작아질경우에....궁금한 점입니다.)
: StatusBar가 보이지 않고 사라집니다.
: 여기서 다시 Form의 사이즈를 약간만 늘리면 다시
: StatusBar가 보입니다.
: resize이벤트 핸들러도 코딩해보고...
: 제가 아는만큼은 해봤는데...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 답변 부탁드립니다.
:
:
: 라는 질문이 3년전에 이 게시판에 있었는데 답변은 없네요? 제가 비슷한
: 상황에 처해서.. 같은 질문을 드립니다.
: 게시판을 아무리 검색해도 해답을 찾을 수 없어서..
:
: 제 경우에는 StatusBar 가 아니라, Align = Bottom 의 Pannel 입니다.
: StatusBar 의 경우에도 같은 현상이 있지만..
:
: 꽁수?로 FormMain->Width = FormMain->Width + 1; 해주면 다시 StatusBar가 보입니다.
: 그래서 FormMain->Width + 1 을 했을 경우에 혹시나..
:
: OnResize () 나
: OnPaint () 혹은 Update() 를 호출하면 될까 싶어서 그렇게 해봤는데 안되네요.
:
: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고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막막합니다.
:
: 제 경우에는 메인 폼에 패널이 3개가 있습니다.
:
: [=== Top =====]
: ---- Splliter ---
: [=== Body ====]
: [=== Bottom ===]
:
: 이런 구성인데, Splitter 를 이용해서 사이즈를 조절해서 다시 FormMain 의 전체 height를 줄여버리면
: (Body Pannel을 덮을 정도로 위로 많이 올리면) 역시 Bottom 이 보이지 않는군요.
: 그래서 FormMain->Width + 1 을 하면 다시 보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