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528] ReSize 질문입니다.
볼랜드 [] 767 읽음    2005-06-13 21:57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경우에요...
Form의 사이즈가 변경될 경우에요....
Form의 사이즈가 약간만 작아지만....
StatusBar가 보이는데....(정상적 동적)
Form의 사이즈가 많이 변경될 경우에는(작아질경우에....궁금한 점입니다.)
StatusBar가 보이지 않고 사라집니다.
여기서 다시 Form의 사이즈를 약간만 늘리면 다시
StatusBar가 보입니다.
resize이벤트 핸들러도 코딩해보고...
제가 아는만큼은 해봤는데...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라는 질문이 3년전에 이 게시판에 있었는데 답변은 없네요? 제가 비슷한
상황에 처해서.. 같은 질문을 드립니다.
게시판을 아무리 검색해도 해답을 찾을 수 없어서..

제 경우에는 StatusBar 가 아니라, Align = Bottom 의 Pannel 입니다.
StatusBar 의 경우에도 같은 현상이 있지만..

꽁수?로 FormMain->Width = FormMain->Width + 1; 해주면 다시 StatusBar가 보입니다.
그래서 FormMain->Width + 1 을 했을 경우에 혹시나..

OnResize () 나
OnPaint () 혹은 Update() 를 호출하면 될까 싶어서 그렇게 해봤는데 안되네요.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고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막막합니다.

제 경우에는 메인 폼에 패널이 3개가 있습니다.

[=== Top =====]
---- Splliter ---
[=== Body ====]
[=== Bottom ===]

이런 구성인데, Splitter 를 이용해서 사이즈를 조절해서 다시 FormMain 의 전체 height를 줄여버리면
(Body Pannel을 덮을 정도로 위로 많이 올리면) 역시 Bottom 이 보이지 않는군요.
그래서 FormMain->Width + 1 을 하면 다시 보이고..

+ -

관련 글 리스트
40528 ReSize 질문입니다. 볼랜드 767 2005/06/13
40532     Re:ReSize 질문입니다. 소리바람.OJ 876 2005/06/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