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484] 어떤 책인지 개판이네요. 갔다 버리세요.
볼레롱 [bolero] 744 읽음    2005-06-09 17:51
안녕하세요.

제목이 좀 심했나요? ^^

책에 있는 소스가  아래거와 동일하다면,

저자가  포인터에 대한 개념도 없는 사람이네요.

C/C++ 에서 포인터에 대한 개념 못 잡으면,  몇년을 해도 소용 없습니다.

하물며, 책의 예제란 것이  저런식으로 포인터를 쓴다면,

저자가 문제가 있거나,  C 언어 수박 겉핡기로 배운 사람 같네요.

책 제목이나 한번 알려 주세요.


소스에서 잘못된 것은

char* myBuffer; 

이렇게 선언하고 어디에도 할당하는 곳이 없습니다.

즉, 이 포인터 값은 어디일지 알 수가 없는 것이구요.

i=sprintf(myBuffer,"%s\n","test3");

그 어디인지 알수 없는 포인터에 이렇게 데이타 써 버리면,

이 프로그램은  언제든지 죽어 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됩니다.


char  myBuffer[200];    // 충분한 크기로 숫자를 써 주세요.

이렇게 바꾸거나  malloc 등을 이용해서 할당한 후에 써야 합니다.

수고하세요!


님이 쓰신 글 :
: 책에 있는 소스를 그대로 따라 하긴 했는뎅...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고수분들 꼭 좀 부탁드려여 ㅠ.. 터보c 소슨뎅.. 여기에 쓸글은 아닌걸 알지만... 부탁드려여.. ㅠ..ㅠ..
: #include  <stdio.h>
: void main() {
: char* myBuffer;
: int i = 100;
: i = cprintf("%s\n\r", "test1");
: printf("출력된 문자열수는: %d입니다.\n", i );
: i = printf(" %s\n" , "test2");
: printf("출력된 문자열수는:%d입니다.\n", i);
: i=sprintf(myBuffer,"%s\n","test3");
: printf("출력된 문자열수는: %d입니다.\n\r", i);
: }
:
: 결과: test
: 출력된 문자열수는 : 7입니다.
:
: test2
: 출력된 문자열수는: 6입니다.
: 출력된 문자열수는: 5입니다.
:
: (질문) 여기서.. 결과를 보면..  7과 6,, 5라는 숫자가 어떻게 해서 나온건지.. 그리구. 마지막 결과는 6이라구 나오던뎅..
: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당..~ㅠ.ㅠ..

+ -

관련 글 리스트
40457 [질문]고수님들 좀 도와줘여~~ ㅠ..ㅠ 이해가 안되서... 748 2005/06/08
40484     어떤 책인지 개판이네요. 갔다 버리세요. 볼레롱 744 2005/06/09
40459     Re:[질문]고수님들 좀 도와줘여~~ ㅠ..ㅠ 이해가 안되서... 소리바람.OJ 766 2005/06/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