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040] Re:영상처리 질문이요
chongwoni [] 824 읽음    2005-05-03 00:41
우선 gbitmap 의 포맷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bitmap 이라도 포맷을 보시면 1Bit, 8Bit, 16Bit, 32Bit 등등
포맷이 틀립니다. 님이 하신걸 보면 8bit 포맷으로 보입니다.
VCL에서 한다면

    bitmap = new Graphics::TBitmap() ;
    bitmap->LoadFromFile(fileName.c_str());
    PaintBox1->Canvas->Draw(0,0,gbitmap);

그리고, ScanLine 사용하시기 전에

    bitmap->PixelFormat 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밑의 소스는 pf8bit 로 보입니다.
unsigned char *ptr;
for (int y = 0; y < gbitmap->Height; y++)
     {
       ptr = (unsigned char *)gbitmap->ScanLine[y];
       for (int x = 0; x < gbitmap->Width; x++)
         ptr[x] = (unsigned char)y;
     }

+ -

관련 글 리스트
40036 영상처리 질문이요 영상처리 732 2005/05/02
40040     Re:영상처리 질문이요 chongwoni 824 2005/05/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