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036] 영상처리 질문이요
영상처리 [] 731 읽음    2005-05-02 21:09
빌더로 영상처리를 시작하는 학생입니다.
근데 처음부터 막히네요~

CLX 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절차에 의해 영상을 얻고 뿌리고 있습니다.

1. Qgraphics::TBitmap*gbitmap = new Qgraphics::TBitmap();

2. gbitmap->LoadFromFile(fileName.c_str());

3. PaintBox1->Canvas->Draw(0,0,gbitmap);

근데 영상처리를 하려고 보니까 gbitmap 형식이 맞지 않아서 1차나 2차 포인터 또는 2차배열로 데이터를
바꿔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질문1>

unsigned char *ptr;
for (int y = 0; y < gbitmap->Height; y++)
    {
      ptr = (unsigned char *)gbitmap->ScanLine[y];
      for (int x = 0; x < gbitmap->Width; x++)
        ptr[x] = (unsigned char)y;
    }

이렇게 ptr 로 1차 포인터로 바꿨는데  이게 맞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gbitmap을 Draw 하니까 제대로 안나옵니다.
제 생각에는 gbitmap 을 Draw 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을 것 같은데 안되네요~


<질문2>

배열이나 포인터로 바꿨다면 영상처리 후 다시 Draw 를 하기 위해 gbitmap 으로 바꿔야 하는데
그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0036 영상처리 질문이요 영상처리 731 2005/05/02
40040     Re:영상처리 질문이요 chongwoni 824 2005/05/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