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971] Re:c++빌더좀 배워보려는데 모르는게 많네요..^^;
수야!╋ [sooya23] 946 읽음    2005-04-28 14:49
빌더의 세계로 오신걸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수야라고합니다. ^^

1.우선 빌더가 언어는 C이면서.. 자체적인 라이브러리는 vcl인가?? 그것을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빌더안에서 윈도우API같은것을 바로 불러서 쓸수없나요? 예를 들면 getwindowtext 머 그런api가 있다하면..
vb같은곳에서는 형에맞게 선언해주고 바로 불러쓰면 되고.. 순수 api로 코딩할땐 그냥 부르면 되는데 빌더에서는 어떤식으로 쓰는지?좀 까다로운 편인가요?

빌더는 C++이면서 VCL을 사용하지요.
VC는 C++이면서 MFC를 사용한는거구요.. VCL은 빌더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이고 MFC는 VC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라는 차이입니다.
VCL에서 제공하는 함수의 경우는 VCL.h를 Include(포함) 하면되지요
GetWindowText 같은 API함수의 경우는 windows.h를 포함해야하지요.
하지만 위와같은 함수는 VCL 내에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기때문에 windows.h를 포함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한것입니다. 즉 사용하고자 하는 함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include를 하면 되는것이지요
이부분은 VCL이나 MFC 차이는 없습니다.

2.api책같은것을 보면 쓰레드나 메모리관련 여러가지 api함수같이..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여러가지 개념들이 많은데.. 빌더에서 그런류의 함수들을 api을콜해서 사용하나요?아니면 VCL인가??거기서 제공해주나요?

MFC도 마찬가지지만 VCL도 마찬가지로 해당 API함수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위해서 각자의 라이브러리로 다시 포장해놓은 상태입니다. 1번에서 말씀드린데로 그대로 API를 호출하여도 전혀 무관한것이지요

3. 맘잡고 공부해볼려는데 통 자료를 구할수가없네요.. 서점에도 c++빌더 책은 한권도없던데....델파이책은 좀 있는편이고..--;   좋은 책있으시면 추천좀해주세요~!

조그마한 서점에서는 한권도 찾아보기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큰 서점에서도 10권이상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제가 아는 빌더 서적이 10권 이내군요 1.0 ~ 6.0까지.. ㅡ_ㅡ;

대신 그만한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분에 보이는 프로퍼티들은 단어만 알고있다면 무슨 용도가 되는지 알기 쉽답니다.

책을 통해 공부하는것은 어쩌면 맞지 않다고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기본적인 컴포넌트들로 애지간한 UI들은 거의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공부하시는 방법은 어떤 프로그램을 따라하기 정도로 목표하셔서
하시다보면 하지 못하거나 좀더 좋은 방향을 찾고자 하는 경우가 생기실겁니다.
그런것들에 대한 질문을 QnA에 올리시는 방법이 아무래도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QnA에 올리기 전엔 같은 질문을 한번 검색해보고 하시면 어렵지 않게 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굳이 책을 원하신다면 큰 서적이나 인터넷 서점에서 아무런 책이나 한권 구입하시면 되실거라 생각되구요
6.0 서적이 유일하게 한권 있긴한데 아직 판매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화이팅하시고요~



궁금 님이 쓰신 글 :
: C빌더에 매력이 가서 배워볼려고 합니다.
: 빌더6.0을 깔고 켜봤는데 여러가지로 생소한점이 많네요..ㅎㅎ
: C기본적인 문법을 아는 수준이고.. API정복책의 앞쪽 api기초부분을 공부한 상태입니다.
: MFC쪽으로 공부해보려다가 빌더가 더맘에들어서..ㅎ
: 그런데 이것저것 궁금한점이 많네요..많은 고수분들께서 답변 좀 해주세요..
:
: 1.우선 빌더가 언어는 C이면서.. 자체적인 라이브러리는 vcl인가?? 그것을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 그럼 빌더안에서 윈도우API같은것을 바로 불러서 쓸수없나요? 예를 들면 getwindowtext 머 그런api가 있다하면..
: vb같은곳에서는 형에맞게 선언해주고 바로 불러쓰면 되고.. 순수 api로 코딩할땐 그냥 부르면 되는데 빌더에서는 어떤식으로 쓰는지?좀 까다로운 편인가요?
:
: 2.api책같은것을 보면 쓰레드나 메모리관련 여러가지 api함수같이..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여러가지 개념들이 많은데.. 빌더에서 그런류의 함수들을 api을콜해서 사용하나요?아니면 VCL인가??거기서 제공해주나요?
:
:
: 3. 맘잡고 공부해볼려는데 통 자료를 구할수가없네요.. 서점에도 c++빌더 책은 한권도없던데....델파이책은 좀 있는편이고..--;   좋은 책있으시면 추천좀해주세요~!
:
: 모두 행복한 하루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39969 c++빌더좀 배워보려는데 모르는게 많네요..^^; 궁금 996 2005/04/28
39971     Re:c++빌더좀 배워보려는데 모르는게 많네요..^^; 수야!╋ 946 2005/04/28
39978         Re:Re:c++빌더좀 배워보려는데 모르는게 많네요..^^; 844 2005/04/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