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빌더에 매력이 가서 배워볼려고 합니다.
빌더6.0을 깔고 켜봤는데 여러가지로 생소한점이 많네요..ㅎㅎ
C기본적인 문법을 아는 수준이고.. API정복책의 앞쪽 api기초부분을 공부한 상태입니다.
MFC쪽으로 공부해보려다가 빌더가 더맘에들어서..ㅎ
그런데 이것저것 궁금한점이 많네요..많은 고수분들께서 답변 좀 해주세요..
1.우선 빌더가 언어는 C이면서.. 자체적인 라이브러리는 vcl인가?? 그것을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빌더안에서 윈도우API같은것을 바로 불러서 쓸수없나요? 예를 들면 getwindowtext 머 그런api가 있다하면..
vb같은곳에서는 형에맞게 선언해주고 바로 불러쓰면 되고.. 순수 api로 코딩할땐 그냥 부르면 되는데 빌더에서는 어떤식으로 쓰는지?좀 까다로운 편인가요?
2.api책같은것을 보면 쓰레드나 메모리관련 여러가지 api함수같이..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여러가지 개념들이 많은데.. 빌더에서 그런류의 함수들을 api을콜해서 사용하나요?아니면 VCL인가??거기서 제공해주나요?
3. 맘잡고 공부해볼려는데 통 자료를 구할수가없네요.. 서점에도 c++빌더 책은 한권도없던데....델파이책은 좀 있는편이고..--; 좋은 책있으시면 추천좀해주세요~!
모두 행복한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