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875] Re:Text에서 받은 숫자를 그대로 프린터 포트로 전송하려면..
김상구.패패루 [peperu] 980 읽음    2005-04-19 10:59
우선... AnsiString을 char로 변환하는 것은 c_str() 멤버함수를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char를 실제 bin으로 전송하는 문제는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는구만요... 그냥 기준 문자를 빼 버리시면 됩니다.

char a = '3';
char result = 0;

if (a > 'a')
  result = a - 'a'+10;
else if (a > '0')
  result = a - '0'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배열을 이용하셔도 좋고.. 방법은 무궁무진하겠네요.

정상교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이번에 처음으로 c++ 빌더를 이용해서 간단한 제어 프로그램을 짜려고 하는데..
: 제가 워낙 초보라..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 Text창에 3e45a0(16진수를 표현하기위해)를 입력해서 전송을 누르면 프린터 포트로 6번에 걸쳐서 차례로
: 3, e, 4, 5, a, 0 에 해당하는 이진수가 전송되게 하려고 합니다.
: 부가 설명드리면
: 3 = 0000 0011 입니다. 이렇게 전송을 하고 싶은데. Text 창에 입력된 값은 AnsiString으로 선언되어서
: 만약 3을 전송하게 되면 3에 해당되는 아스키 코드가 날아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를 아스키가 아닌 실질적인
: 3을 전송하려고 합니다.
: 혹시 AnsiString을 char로 변환하는 함수나 위의 제가 설명한 함수를 짜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 조언 부탁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39869 Text에서 받은 숫자를 그대로 프린터 포트로 전송하려면.. 정상교 836 2005/04/18
39875     Re:Text에서 받은 숫자를 그대로 프린터 포트로 전송하려면.. 김상구.패패루 980 2005/04/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