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AnsiString을 char로 변환하는 것은 c_str() 멤버함수를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char를 실제 bin으로 전송하는 문제는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는구만요... 그냥 기준 문자를 빼 버리시면 됩니다.
char a = '3';
char result = 0;
if (a > 'a')
result = a - 'a'+10;
else if (a > '0')
result = a - '0'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배열을 이용하셔도 좋고.. 방법은 무궁무진하겠네요.
정상교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이번에 처음으로 c++ 빌더를 이용해서 간단한 제어 프로그램을 짜려고 하는데..
: 제가 워낙 초보라..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 Text창에 3e45a0(16진수를 표현하기위해)를 입력해서 전송을 누르면 프린터 포트로 6번에 걸쳐서 차례로
: 3, e, 4, 5, a, 0 에 해당하는 이진수가 전송되게 하려고 합니다.
: 부가 설명드리면
: 3 = 0000 0011 입니다. 이렇게 전송을 하고 싶은데. Text 창에 입력된 값은 AnsiString으로 선언되어서
: 만약 3을 전송하게 되면 3에 해당되는 아스키 코드가 날아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를 아스키가 아닌 실질적인
: 3을 전송하려고 합니다.
: 혹시 AnsiString을 char로 변환하는 함수나 위의 제가 설명한 함수를 짜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 조언 부탁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