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와 같은 방법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
// 아래의 함수를 하나 추가합니다.
void __fastcall TForm1::Imagewheel(TMessage &Msg)
//---------------------------------------------------------------------------
{
if(Msg.Msg == WM_MOUSEWHEEL){
if(Msg.WParamHi == 65416) { //wheel down.
Edit1->Text = "Wheel Down";
ScrollBox1->VertScrollBar->Position+=8; // VertScrollBar의 증가치
}
else if(Msg.WParamHi == 120){ //wheel up.
Edit1->Text = "Wheel Up";
ScrollBox1->VertScrollBar->Position-=8; // VertScrollBar의 감소치
}
return; //반드시 해야함
}
OrgWndMethod(Msg); //원래 wndproc함수를 부름.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OrgWndMethod = ScrollBox1->WindowProc; // 원래 wndproc함수 저장
ScrollBox1->WindowProc = Imagewheel; // ScrollBox1에 새로운 wndproc함수를 지정함.
// 휠을 적용 시키려고 하는 곳에 반드시 포커스를 이동 하세요.
// 안 그러면 안되요.
ScrollBox1->SetFocus(); // 포커서를 ScrollBox1로 함.
}
그리고, 헤더파일에 아래의 두줄 추가.
TWndMethod OrgWndMethod;
void __fastcall Imagewheel(TMessage &Msg);
옥이 님이 쓰신 글 :
: 현재 파일을 열면,,, scrollbox 위에 이미지을 그렸습니다.
: 하고싶은 것은 휠마우스을 이용해서 상하로 scroll bar을 움직이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 파일 첨부 했어요..ㅠ.ㅠ 아시는분 부탁드립니다.. 급해서요......
: 그럼 항상 행복하세요
|